컴투스 그룹, 수제작 점자 필기도구 170대 기증
2024.07.02 17:09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컴투스 그룹은 2일,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은 컴투스 그룹사 임직원들과 가족 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각 가정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교구를 제작했다. 약 2주 간 진행된 이번 활동을 통해 검수를 거친 170대의 점자 필기도구가 완성됐다.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종이 없이 점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시각 장애인에게는 필수 생활용구다. 이에 점자 습득이나 즉시 메모가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며, 전기 없이 반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아동의 지식 함양 및 학습 능률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
검수를 거쳐 완성된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NGO단체 ‘좋은변화’를 통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됐다. 이에 따라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시각장애 아동은 물론, 관내 여러 시설과 가정에도 전달돼 더 나은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지난해에 금천구가족센터 다문화 아동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팝업북과 학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 외에도 양로원 미술 봉사 활동, 아동센터 IT 공부방 조성,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3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8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9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10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