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그룹, 수제작 점자 필기도구 170대 기증
2024.07.02 17:09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컴투스 그룹은 2일, 시각 장애 아동들을 위한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자 필기도구 제작 봉사활동은 컴투스 그룹사 임직원들과 가족 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각 가정에서 직접 수작업으로 교구를 제작했다. 약 2주 간 진행된 이번 활동을 통해 검수를 거친 170대의 점자 필기도구가 완성됐다.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종이 없이 점자를 읽고 쓸 수 있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시각 장애인에게는 필수 생활용구다. 이에 점자 습득이나 즉시 메모가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며, 전기 없이 반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아동의 지식 함양 및 학습 능률 향상에도 큰 도움을 준다.
검수를 거쳐 완성된 휴대용 점자 필기도구는 NGO단체 ‘좋은변화’를 통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에 기증됐다. 이에 따라 복지관을 이용하는 많은 시각장애 아동은 물론, 관내 여러 시설과 가정에도 전달돼 더 나은 학습 환경 지원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지난해에 금천구가족센터 다문화 아동들에게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팝업북과 학용품을 지원한 바 있다. 외에도 양로원 미술 봉사 활동, 아동센터 IT 공부방 조성, 다문화 가정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