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작년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리포트 발간
2024.07.03 11:16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숲(SOOP, 전 아프리카TV)이 2023년 지속가능경영 추진 성과를 담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리포트를 발간했다.
숲의 ESG 리포트는 지난 2021년 처음 발행 후 이번이 네 번째로, 지난 1년간 ESG 경영 실천에 따른 내용을 담았다. 이번 2023 ESG 리포트에서 숲은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성 이슈가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식별하기 위한 이중 중대성 평가 방식을 채택했다.
지배구조(G) 부문의 경우 숲은 지난 3월 개최된 주주총회에서 첫 여성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부패 및 부정행위의 예방과 재무제표 및 공시의 전문성과 신뢰성, 투명성 향상하기 위한 감사위원회 설립했다고 전했다. 또한 자기주식 취득과 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을 공시 내용에 포함했다.
사회(S) 부문에서 숲은 지난해 12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청소년 ‘청소년 보호 유공자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지난 2020년부터 연속해서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됐다. 또한 데이터 보안 및 프라이버시 관리 부문에서 지난 3년간 개인정보 유출 사건 0건을 기록했다.
환경(E) 부문에서 숲은 에너지 사용 저감 및 환경 캠페인 추진, 환경친화적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식목일에 스트리머 봉사단과 함께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지속 가능한 오피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환경부 주관 ‘함께하는 고고 캠페인’에도 참여하고 있다고 숲은 전했다.
숲 정찬용 대표는 “숲은 소통과 연결이라는 가치를 기반으로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한다”며 “우리의 콘텐츠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도달한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콘텐츠의 영향력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리포트는 글로벌 작성 가이드라인인 ‘GRI 표준(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 2021’에 따라 작성됐으며, 미국 지속 가능 회계기준 위원회(SASB) 지수와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주요 제안도 반영했다.
숲이 이번에 공개한 ESG 리포트는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포켓몬 느낌, 호요버스 '붕괴' 신작 깜짝 공개
-
2
서비스 접었던 슈퍼피플, 스팀에 다시 나온다
-
3
엘든 링 스위치 2 버전엔 신규 클래스 2종이 있다
-
4
[오늘의 스팀] 스텔라리스, 최근 평가 '나락' 이유는?
-
5
슈세이 애도하며, 롤 '프나틱 그라가스' 스킨 무료 배포
-
6
인도판 검은 신화 오공 ‘바라트’ 스팀 페이지 공개
-
7
향년 27세, DRX ‘크러쉬’ 김준서 코치 사망
-
8
[이구동성] 야 너두 GOTY 탈 수 있어
-
9
[순정남] 게임은 죽었지만 밈은 남았다 TOP 5
-
10
여전한 박력, 빈딕투스 신규 캐릭터 '카록' 트레일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