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콘솔 게임 지원, 소니·MS와 협의 중"
2024.07.04 16:2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정부가 지난 5월에 발표한 콘솔게임 지원 사업에 대해 한국콘텐츠진흥원 관계자가 소니·MS 등 플랫폼 업체와 협의 중이라 밝혔다.
4일 열린 제 22대 국회 게임정책포럼 준비위원회 ‘한국 게임산업 현황 및 현안 점검’ 세미나에서 정부의 콘솔 게임 육성에 대한 질의가 나왔다. 콘솔 게임 육성은 방향은 좋지만, 플랫폼사와 협의된 부분이 없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대해 한국콘텐츠진흥원 김남걸 게임신기술 본부장은 "소니는 현재 긍정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으나, 최종 결정이 나지 않았기에 발표를 하지 못하는 단계라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다"며, "오히려 MS(마이크로소프트) 같은 경우에는 같이 하고 싶어 한다"고 답했다. 닌텐도 측과의 논의에 대해서는 이번에도 확인할 수 없었다.
외에도 현장에서는 상생 협력형 창업 지원을 통한 인디게임 육성 토양 마련, 인공지능 등 신기술 접목을 통한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 등이 언급됐다. 여기에 더해 IP 활용 게임 제작 지원과 대체 시장 발굴을 통한 수출 다변화를 위한 지사 설립, 게임인재원 등 인재 양성을 위한 방법을 도모하여 게임산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
1
포켓몬 느낌, 호요버스 '붕괴' 신작 깜짝 공개
-
2
서비스 접었던 슈퍼피플, 스팀에 다시 나온다
-
3
엘든 링 스위치 2 버전엔 신규 클래스 2종이 있다
-
4
[오늘의 스팀] 스텔라리스, 최근 평가 '나락' 이유는?
-
5
슈세이 애도하며, 롤 '프나틱 그라가스' 스킨 무료 배포
-
6
인도판 검은 신화 오공 ‘바라트’ 스팀 페이지 공개
-
7
향년 27세, DRX ‘크러쉬’ 김준서 코치 사망
-
8
[순정남] 게임은 죽었지만 밈은 남았다 TOP 5
-
9
[이구동성] 야 너두 GOTY 탈 수 있어
-
10
여전한 박력, 빈딕투스 신규 캐릭터 '카록' 트레일러 공개
달빛이머무는꽃2024.07.05 14:44
신고삭제MS 브라질 지사발 클라우드 게이밍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국가는 한국.
그리고 네오위즈는 DJMAX와 P의 거짓을 게임 패스를 활용해서 충분히 성과를 거뒀으니 MS 입장에선 게임패스랑 클라우드 게이밍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줄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그 전에 우선 현지화랑 스토어, 앱 최적화에 신경을 좀 더 써주지.. 기존에 있던 붙잡은 유저마저도 절레하고 떠나는데 밑빠진 독에 물붓기
달빛이머무는꽃2024.07.05 14:46
신고삭제소니는 이미 충분히 많은 성과가 있어서 충분히 검토할거라 보고 닌텐도는 이전처럼 인디 게임 위주로 더 적극적으로 해줄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