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 수상한 트릭컬 "더 살아남겠다"
2024.07.04 18:20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에피드게임즈는 4일, 트릭컬 리바이브가 '2024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게임 시상 행사로 일반·기능성·인디 등 3개 부문 8개작이 상반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귀염뽀짝 볼따구 서브컬처 역할수행게임(RPG)'을 표방하는 트릭컬 리바이브는 특히 볼따구를 매력 포인트로 내세운 독특한 캐릭터성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이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16위,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등 유의미한 성과를 겨루기도 했다.
이번 수상은 IP 경쟁력을 인정 받은 성과라는 게 주최 측의 설명이다. 에피드게임즈 공식 유튜브는 약 600만 조회수를 달성 중이며, 게임 IP를 활용해 제작된 '코미콘'은 네이버 이모티콘 12주 연속 인기 1위를 차지했다. 중국 동영상 플랫폼 빌리빌리에서는 '트릭컬 리바이브' 콘텐츠로 제작된 동영상이 340만건이 넘는 뷰수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IP 파워를 증명했다.

한정현 에피드게임즈 대표는 “트릭컬 리바이브는 귀염뽀작을 무기로 재미있는 스토리를 풀더빙으로 제공해 보는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이라며,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이용자 덕분에 리바이브해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살아남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피드게임즈는 수상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3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