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여관 경영하며 힐링하는 ‘인 타이쿤’ 무료판 출시
2024.07.15 16:0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더 위쳐나 킹덤 컴 등 여러 게임과 영상 매체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중세시대 여관을 직접 경영할 수 있는 게임이 스팀에 출시됐다.
이블 구스 게임즈는 지난 13일, 타이쿤 게임 ‘인 타이쿤(Inn Tycoon)’의 무료 버전 ‘인 타이쿤: 프롤로그’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이블구스 게임즈는 터키에 위치한 2인 개발사다.
인 타이쿤은 중세를 배경으로 한 여관 경영 게임이다. 여관 확장 및 가구 배치 등이 그리드 형식으로 구성돼 꾸미기나 조작이 서툰 유저도 마음 편하게 자신만의 여관을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복잡하고 세밀하며 사실적인 경영을 추구하기 보다, 간편하게 꾸미고 조작하고 관리하는 힐링용 게임에 가깝다.
플레이어가 경영하게 되는 여관은 식사를 제공하는 메인 홀 외에도 숙박이 가능한 객실이나 창고를 설치할 수 있다. 여기에 더 넓고 쾌적한 여관을 만들 수 있도록 확장 기능도 준비됐다. 더해 요리사, 청소부, 음유시인 외에도 여러 직군의 직원을 고용해 여행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일 수 있다.
여기에 날씨 변화에 따른 특수 이벤트 등이 제공된다. 이에 매번 달라지는 여행자들의 수요를 잘 대비할 필요가 있다. 설명에 따르면 계절 이벤트는 총 9개가 준비돼 있으며, 일반 이벤트도 25개 이상이 준비됐다.
한편, 이블 구스 게임즈는 이후 인 타이쿤 유료 버전을 앞서 해보기로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