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ㅊㅊ] 올해 스팀에 출시된 ‘대륙의 실수’ 게임 4선
2024.07.23 17:24게임메카 이우민 기자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중국 최대 규모 게임 행사인 차이나조이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세계 주요 게임 행사에차이나조이가 빠지지 않고 거론될 정도로, 중국 게임 시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죠. 그만큼 모바일에서는 중국산 게임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국내 게이머들은 아직까지도 스팀 게임 제목에 중국어가 들어있다면 거부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그러한 선입견 뒤에 숨겨진 보석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번 [겜ㅊㅊ]에서는 그러한 보석들 중에서도 올해 출시된 신작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1. 큐레오시티 (Cureocity)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작품은 올해 3월 스팀에 출시된 큐레오시티입니다. 귀여운 모험가와 치유사가 지하 던전을 정화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턴제 RPG으로,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1,586명 참여, 98% 긍정적)을 받고 있죠. 플레이어는 모험가와 치유사를 조작하며, 각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던전을 돌파해야 합니다.
캐릭터 성장에 중심이 되는 요소는 장비 아이템으로, 캐릭터마다 왼손과 오른손에 하나씩 장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느 손에 장착되는지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던전 공략의 핵심입니다. 아울러 몬스터를 제압할 때마다 그대로 처치할 것인지 정화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으며, 고른 선택지에 따라 다른 결말을 맞이하는 멀티 엔딩 구조도 매력 포인트입니다. 한국어 없이 영어와 중국어 간체, 일본어만 지원한다는 아쉬운 점이 있지만, 무료 게임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쿤쿤 디펜더 (KunKun Defender)
쿤쿤 디펜더는 몰려오는 ‘쿤쿤’이라는 캐릭터에게서 살아남는 1인칭 슈팅게임으로, 올해 5월 스팀에 출시됐습니다. 플레이어는 구조 헬기가 도착할 때까지 쿤쿤들을 처치하며 살아남아야 합니다. 쿤쿤의 우스꽝스러운 외형과 닭 모습을 한 헬기 등 엽기스러운 분위기가 특징입니다.
게임은 어딘가 엉성해보이지만, 의외로 게임성이 괜찮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30종이 넘는 다양한 무기와 3가지 다른 테마의 맵이 있으며, 음료수를 마시면 능력치가 오르는 성장 요소도 가지고 있죠. 이를 기반으로 쿤쿤 디펜더는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579명 참여, 97% 긍정적)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언어에 대한 불편함이 없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3. 머더 온 더 양쯔 리버(Murder On the Yangtze River)
머더 온 더 양쯔 리버는 이름 그대로 양쯔강에서 벌어진 살인사건을 조사하는 추리게임으로, 스팀에 올해 1월 출시되어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1만 15명 참여, 97% 긍정적)’을 받은 작품입니다. 플레이어는 20세기 중국의 탐정이 되어, 의문이 가득한 살인사건을 조사해야 합니다.
제작자가 역전재판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밝힌 만큼, 게임 내에는 역전재판을 연상케 하는 다양한 요소가 등장합니다. 조사와 진상 규명 두 단계로 나뉜 구조, 역전재판의 사이코락과 유사한 설전 등이 있죠. 이와 함께 중국 분위기를 잘 살린 그래픽, 독특한 퍼즐 등 게임만의 장점도 많다는 평가가 다수입니다. 다만 한국어 없이 중국어 간체와 번체, 영어만을 지원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미니멀리스트 타워 디펜스 (Minimalist Tower Defense)
마지막 작품은 스팀에 올해 1월 출시된 작품이자,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672명 참여, 94% 긍정적)’을 기록 중인 미니멀리스트 타워 디펜스입니다. 게임 규칙은 간단합니다. 정사각형 모양의 타워를 맵에 배치하고, 몰려오는 도형들을 막아내면 되죠. 하지만 쉬운 진행방식과는 달리 배치 공간이나 몰려오는 적 규모 등 전반적으로 꽤 큰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또한 어떤 타워를 인접하게 배치하냐에 따라 성능이 달리지기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배치를 고민하는 전략성도 챙겼습니다. 영어와 중국어 간체, 번체만을 지원하기에 한국어로 즐길 수는 없지만, 장르 특성상 해당 언어를 몰라도 큰 불편함 없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해묵은 뇌관 '게임 검열' 국감 핵심으로 떠오르나?
- 2 토가가 된 키리코, 오버워치 2 ‘나히아’ 스킨 나온다
- 3 미소녀들과 오붓한 시간, DOA 미연시 나온다
- 4 암호화폐돌 출격! 수집형게임 ‘코인무스메’ 11월 출시
- 5 [이구동성] 게이머 지갑 텅텅 주의보
- 6 크로노 트리거 느낌 RPG ‘쓰레드 오브 타임’ 공개
- 7 똑똑한 게이머 주목! 스팀 '턴제 RPG' 할인 연다
- 8 “에픽 스토어 사실상 차단” 팀 스위니, 삼성에 소송
- 9 [롤짤] 주인공은 린킨 파크? 롤드컵 뮤비 주객전도
- 10 G식백과 게임법 위헌 헌법소원, 21만 명 이상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