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민랩, 전략 시뮬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체험판 공개
2024.09.10 18:05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크래프톤 산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민간군사기업 매니저(Private Military Manager)’의 체험판을 9일 출시했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이용자가 용병회사의 사장이 되어 용병들을 성장시키고 전술을 통해 전투 임무를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용자는 사장으로서 신규 용병을 영입하고 적절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훈련 일정을 배정하고 무기와 장비를 관리하는 등 여러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실전 경험이 없는 초보 용병들을 베테랑으로 성장시켜 더욱 어려운 임무에 도전할 수도 있다.
게임은 이용자가 미리 짜 놓은 전술을 바탕으로 용병단이 자동으로 전투를 치른다. 전투가 시작되면 이용자는 용병들을 직접 조종할 수 없으나, 전투 진행 상황을 관찰하면서 실시간으로 더 효과적인 전술을 지시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침투 전략, 교전 수칙, 투척물 정책, 교전 거리 설정 등 다양한 변수가 발생한다.
이용자는 임무의 목표와 전장의 상황에 따라 용병단을 구성한다. 각각 용병은 특기와 특성을 갖고 있으며, 성장에 따라 퍽(Perk)을 하나씩 선택해 습득한다. 여기에 더해 각종 무기와 방어구를 갖춰 전투력을 강화할 수 있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체험판은 PC(스팀)으로 출시됐으며, 내년 1분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