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내년부터 조건 충족 시 로열티 3.5%로 인하
2024.10.02 17:4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유니티에 이어 에픽게임즈도 신규 로열티 정책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2일, ‘언리얼 페스트 시애틀 2024(Unreal Fest Seattle 2024)’ 오프닝 세션을 통해 언리얼 엔진 로열티 인하 정책을 발표하고 언리얼 엔진 5.5의 프리뷰 1을 출시했다.
우선, 에픽게임즈는 오는 2025년 1월 1일부터 ‘에픽 론치 에브리웨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픽 론치 에브리웨어는 특정 기준을 충족한 언리얼 엔진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하면, 모든 플랫폼과 스토어에서 엔진 로열티가 인하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 참가 시 로열티는 기존 5%에서 3.5%로 인하된다.
단, 타 스토어에서 제공하되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제공하지 않을 경우 기존 로열티인 5%가 적용된다. 더해 에픽게임즈 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할 경우에는 애플의 핵심 기술 수수료 부과로 인해 일시적으로 로열티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에픽게임즈는 이번 정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을 연내 공개 예정이다.
아울러 언리얼 엔진 5.5 프리뷰 1이 출시됐다. 오는 11월에 출시될 언리얼 엔진 5.5에는 새로운 기능인 ‘메가라이트’로 더욱 많은 양의 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고, 사실적인 빛 효과도 만나볼 수 있다. 더해 여러 장편 영화 제작에 사용 중인 패스 트레이서가 정식 버전으로 제공되고, 나나이트가 스켈레탈 메시를 매우 빠르게 렌더링하는 등 렌더링 기능도 향상됐다. 모바일에서도 고사양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디바이스 성능별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모바일 프리뷰 기능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한다.
한편,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에 신규 기능 및 신규 IP ‘닌자터틀’ 툴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또, 에픽 에코시스템,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신규 제품 및 게임 공개 등 다양한 정보를 발표했다.
언리얼 페스트 시애틀에서 공개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언리얼 엔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