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은 역시 메탈, 컬트 오브 더 램 컬래버 OST 발매
2024.10.22 12:32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자신만의 교단을 만들어 신도를 이끌고 확장하는 '컬트 오브 더 램'과 협업한 헤비 메탈 앨범이 출시된다.
디볼버디지털은 22일, 매시브몬스터와 디볼버디지털, 레이스드 레코드가 협업한 ‘컬트 오브 더 램: 불경한 찬송가(Cult of the Lamb: Hymns of the Unholy)’를 오는 28일 주요 음악 플랫폼에 발매하고, 한정 LP판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컬트 오브 더 램의 작곡가 리버 보이의 사운드트랙을 재해석한 메탈 사운드 6곡이 수록된다.
작곡과 편곡, 프로듀싱에는 픽 업 골리앗(Pick Up Goliath)의 샘 조지가 참가했으며, 라이트 더 토치(Light the Torch)로 유명한 하워드 존스, 트리비움(Trivium)의 매튜 K. 히피(맷 히피)가 보컬을 담당한다. 기타는 폴리피아(Polyphia)의 스콧 르페이지와 클레이 고버, 애니멀스 애즈 리더(Animals as Leader)의 재비어 레예스, 말레볼런스(Malevolence)의 조쉬 베인스, 와일 쉬 슬립스(While She Sleeps, WSS)의 신 롱이 참여했다. 드럼은 전 모뉴먼츠(Monuments) 멤버 마이크 말얀이 맡는다.
매시브몬스터의 공동 창립자 제이 암스트롱은 "우리는 메탈 음악의 열렬한 팬이며, '컬트 오브 더 램' 커뮤니티에도 메탈 팬들이 많다는 걸 알고 있다. 게임의 테마와 메탈 음악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으며, 최근 출시된 불경한 동맹 DLC와 염소 캐릭터에 맞춰 메탈 음악계의 G.O.A.T.들과 함께 리버 보이의 상징적인 멜로디를 헤비 메탈로 재탄생시키기로 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아티스트들이 100% 헌신해 주었고, 그들의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트리비움 리드 싱어 맷 히피는 "비디오 게임은 항상 내 삶의 중요한 부분이었고 매시브 몬스터 팀과 함께 '컬트 오브 더 램'의 상징적인 사운드트랙을 메탈 앨범으로 탄생 시키는 작업을 하게 되어 정말 놀라웠다. 비디오 게임, 헤비 메탈, 그리고 게임의 테마는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있으며, 이 앨범을 통해 메탈 팬들과 게임 팬들이 모두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하프 자이언트에서 제작한 리드 싱글 ‘CULT’의 공식 뮤직 비디오가 공개됐다. 뮤직 비디오에서는 이전 '컬트 오브 더 램' 의 장면들과 새로운 씬이 결합되어, 어린 양이 신으로 등극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