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리스토 프로토콜 세계관 신작 ‘리댁티드’ 출시
2024.10.29 17:11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230 View
‘칼리스토 프로토콜(Callisto Protocol)’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신작 ‘리댁티드(Redacted)’가 출시됐다.
리댁티드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개발한 크래프톤 산하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의 탑다운 로그라이크 슈터다. 플레이어는 목성의 위성 칼리스토에 위치한 감옥의 경비원이 된다. 게임의 목표는 날뛰는 감염자들을 뚫고 탈출 포드를 찾아 탈출하는 것이다.
게임은 인기 로그라이크게임 ‘하데스(Hades)’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어는 근접 공격, 사격, 발차기, 대시 등을 사용해 감염자들을 상대해야 한다. 방 단위로 진행되며, 클리어하고 나면 보안 코드, 실험, 밀수품, 보안 ID 중 하나를 보상으로 획득한다. 보안 코드는 신규 무기, 보안 ID는 신규 슈트 개방, 밀수품은 스킬 습득에 소모된다.
실험은 하데스의 ‘은혜’와 유사한 강화 효과로, 실험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냉기 실험실을 클리어하면 사격시 주변에 한기를 적용하거나, 근접 공격이 빨라지고 한기를 부여하거나, 대시가 한기 피해를 주는 실험 등이 보상으로 등장한다. ‘실험 증폭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유한 실험 중 하나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간혹 감옥의 죄수, 동료 경비원, 갱단원 등이 라이벌로 등장한다. 이들은 플레이어와 동일한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하나 남은 탈출 포드를 놓고 경쟁한다. 간혹 1 대 1로 스테이지에 직접 등장해 플레이어를 공격하며, 탈출을 방해하기도 한다.
리댁티드는 PC판은 29일, PS5, Xbox 시리즈 X/S 버전은 31일 출시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