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매드엔진, 접근성 테스터 훈련생 모집
2024.11.04 15:2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420 View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판교디지털훈련센터는 나이트 크로우로 잘 알려진 게임 개발사 매드엔진과의 채용연계 게임접근성 테스터 장애인 훈련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판교디지털훈련센터가 실시하는 국비 지원 훈련으로, 훈련수당·교재·중식 등을 제공한다. 직무는 게임접근성 테스터로서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들이 게임을 접근하는 데 장벽이 없도록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과 시스템이 잘 고려되어 있는지 검수한다.
참여를 원한다면 11월 18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워크투게더 공식 홈페이지 내 교육훈련정보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등록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상이등급에 해당하며, 게임을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사람이다.
훈련 기간은 12월 2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며, 훈련 수행 태도·훈련 성취도 등을 고려해 매드엔진 게임접근성 테스터로 채용된다. 훈련장소는 판교디지털훈련센터로, 판교역에서 판교디지털훈련센터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이 직업을 가지며 자립할 수 있도록 하며, 사업주의 장애인 고용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판교디지털훈련센터는 장애인의 IT 수준별 및 장애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채용직무에 맞춘 훈련과정을 설계해 장애인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클래식? 모바일? 오버워치 2 신규 트레일러 예고
- 2 [순정남] 지스타 2024 나폴리탄 괴담 TOP 5
- 3 하스스톤에 '스타크래프트의 영웅들'이 찾아온다
- 4 소니 토도키 사장 "콘코드 실패로 정보 중요성 배워"
- 5 닌텐도, 포켓페어에 '팰월드 IP 전면 금지' 청구
- 6 [숨신소] 괴물 말 배우는 연애 공포게임 '호미사이퍼'
- 7 스텔라 블레이드X니어: 오토마타 컬래버, 20일 온다
- 8 소니, PC게임 PSN 강제 연동은 ‘질서 유지’ 위한 것
- 9 3N 시대 저무나, 더 벌어진 상위 게임사 간 격차
- 10 위쳐 3, 지난 9년 간 한국에서만 100만 장 팔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