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어린이집 '도토리소풍', 서울여대와 교육 협력
2024.11.19 14:4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 사내 어린이집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이하 도토리소풍)'은 18일에 서울여자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도토리소풍은 서울여자대학교와 가족회사 체제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 영유아 교육 및 학술연구 분야 교류 ▲ 교원 양성 및 교직원 교육 ▲ 산학협력 사업 참여 등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학술 교류 및 교직원 간 협업을 진행하며 국내외 영유아 교육이론과 최신 놀이방법 등을 어린이집 운영에 적용한다. 또한 영유아 교육 연구개발 폭을 확대하고 미래의 보육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서울여자대학교 아동학과 학부생을 대상으로 한 진로 연계 활동을 지원한다.
도토리소풍 넥슨 별 어린이집 박진영 원장은 "오랜 기간 국내 아동심리 및 교육학 연구를 통해 유아 보육에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서울여자대학교 아동학과와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보육교사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보육 현장에 필요한 새로운 지식을 교류하고 실천하는 기회가 될 것"라고 말했다.
서울여자대학교 아동학과 김혜경 교수는 "국내 직장어린이집의 대표 모범 운영 사례인 도토리소풍 넥슨 어린이집과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반갑다"며 "영유아 대상의 교원 양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토리소풍은 넥슨 그룹사 구성원 자녀 약 400여 명을 공동 보육하는 사내 어린이집이다. 판교, 강남, 제주 등지에 6개원을 운영하고 있다. 넥슨은 구성원 자녀들의 건강한 신체 및 정서적 발달을 위해 별도의 어린이집 운영부서를 두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인조이, 출시와 함께 전세계 판매 1위
-
2
유저 모드 위해, 크래프톤 ‘인조이’ 데누보 적용 취소
-
3
패스 오브 엑자일 2, 정식 출시 연말로 연기
-
4
인조이, 게임 초반 놓치기 쉬운 ‘꿀팁’ 7선
-
5
배틀그라운드, 삼뚝과 의인화 '총기' 간 미연시 공개
-
6
진짜 나오나? 팰월드 미연시 스팀 페이지 오픈
-
7
축구공으로 때린다, 호날두 '아랑전설' 캐릭터로 등장
-
8
[오늘의 스팀] 철권 8 시즌 2 시작, 밸런스 비판 급증
-
9
몬헌 와일즈 디렉터 “식공 하향, 해머 상향하겠다”
-
10
[오늘의 스팀] 폴아웃 풍 신작 아톰폴, 평가 ‘매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