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 온라인, 내년 1분기에 선수 컨디션 피로감 줄인다
2024.11.21 12:2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55 View
넥슨은 21일 FC 온라인의 2024 겨울 업데이트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넥슨 박정무 FC그룹장, EA코리아 스튜디오 장재창 PD가 출연해 올해 겨울부터 내년 초까지 적용될 주요 이벤트를 공개하고, 업데이트 및 개선사항을 소개했다.
먼저, 겨울방학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 걸밴드 QWER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찰칵 드림 캐치 스토어'를 열며, 내년 1월 15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네 차례에 걸쳐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이어서 12월 19일부터 내년 3월 12일까지 이어지는 메인 이벤트 기간에는 스페셜 코치, 고가치 선수팩, 수수료 쿠폰 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출석, 플레이, 주간 미션을 완료하면 BP, 선수팩 등을 받을 수 있는 추가 이벤트도 동시에 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플레이 개선사항을 적용한다. 패널티 박스 밖 다이렉트 슈팅을 하향해 현실감을 강화했다. 이어서 상대와 충돌하지 않은 상태에서 파울이 적용되는 등 슬라이딩 태클 파울 판정을 개선하며, 강화·에이전트 UX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인다.
내년 1분기 업데이트도 소개했다. 선수 컨디션 시스템은 전반적인 밸런스를 완화하는 방향으로 개편해 플레이 피로감을 줄인다. 감독 모드는 플레이 중에도 선수 강화, 이적시장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개선한다. 또, 신규 레전드 선수 프란츠 베켄바우어, 에스테반 캄비아소, 마루앙 펠라이니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12월 21일에 FC 온라인·FC 모바일 오프라인 행사 'FC 프로 페스티벌'이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개최된다. 한편, FC 온라인 국내 최상위 e스포츠 리그는 지난 시즌과 달리 경기 대부분이 개인전 방식으로 개편된다.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FC그룹장은 "FC 온라인에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는 구단주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구단주분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앞으로도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FC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