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조이' 스튜디오 분사, 김형준 대표 선임
2024.12.03 09:36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크래프톤이 신규 법인 인조이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인조이(inZOI) 총괄 디렉터인 김형준 PD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인조이스튜디오는 김형준 신임 대표와 인조이의 개발팀이 주축으로 구성된 스튜디오다. 사명인 인조이스튜디오(inZOI Studio)는 내년 3월 앞서 해보기 출시 예정작인 인조이에서 착안했다. 크래프톤은 개발 조직의 독립성을 강화하고 게임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해당 스튜디오를 설립했다고 전했다.
이번 법인 설립으로 크래프톤의 14번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가 된 인조이스튜디오는 조직 체계를 강화해 인조이 개발 속도를 높이고 완성도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김형준 인조이스튜디오 대표는 “인조이스튜디오는 내년 3월 앞서 해보기를 출시를 목표로 인조이 개발에 전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유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조이는 인생 시뮬레이션 신작이다. 소형 언어 모델(SLM)을 활용한 챗봇 기능과 3D 프린터 기술 등 크래프톤의 AI 기술도 접목할 계획이다. 올해 스팀(Steam)과 게임스컴(gamescom), 지스타(G-STAR)에서 체험판 버전이 공개됐으며, 캐릭터 제작 기능 등을 선보인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2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3
[오늘의 스팀] 여름 세일, 90% 이상 특별 할인작 '주목'
-
4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5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6
좀비부터 소울라이크까지, 국산 PC·콘솔 기대작 6종
-
7
최대 95%까지, 스팀 여름 할인 축제 시작
-
8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9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10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hst1112024.12.03 21:54
신고삭제인조이 스튜디오 분사 되서 새롭게 대표를 선임했는데 내년에 AI와 접목한 사업에서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