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포인트로 파밍 고쳤다, 던파 '중천' 시즌 오픈
2025.01.09 16:1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050 View
넥슨은 9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신규 시즌 '중천'을 업데이트한다.
먼저 던파 월드맵에 신규 지역 '중천'을 열고, 최고 레벨을 115레벨까지 확장한다. 액트 퀘스트 '약속의 도시로'를 통해 중천의 중심 도시 '이내'에 입장 가능하다. 이어서 일렁이는 군도, 적막의 회랑 등 중천 주요 콘텐츠와 연결된 일반 던전 6종과 상급 던전, 특수 던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상급 던전은 죽음의 여신전, 애쥬어 메인, 달이 잠긴 호수 등 5종이다. 죽음의 여신전은 신전 내부에 숨겨진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요괴들을 저지해야 한다. 애쥬어 메인에서는 변이된 기생충을 연쇄적으로 폭발시켜 적에게 큰 피해를 주거나 핵심 기관을 탈환해 이로운 효과를 지원받을 수 있다.
상급 던전 클리어 시 115레벨 신규 장비와 특수 던전 입장 재료 '종말의 계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캐릭터당 주간 2회까지 중천 상급 던전 고유 장비 항아리, 짙은 심연의 편린 장비 등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요기추적, 요괴섬멸 등 재화 던전 2종과, 매달 캐릭터 성장 정도를 테스트할 수 있는 위업의 기억, 신규 지옥파티 던전 '종말의 숭배자'를 추가한다.
이어서 세트 포인트 시스템을 추가하고, 파밍 구조를 개편한다. 각 장비 세트 포인트 합산이 상승함에 따라 더 강력한 옵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성장 직관성을 높인다.
아울러 무기 타입에 상관없이 다양한 무기를 채용할 수 있도록 레거시 무기를 추가하고, 무기 마스터리를 개편한다. 또, 상급 던전, 레기온, 레이드 등 주요 던전 보상 테이블 공유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파밍 설계 방향성을 개편한다.
넥슨은 3월 13일까지 다양한 성장 지원 이벤트를 한다. '스타팅 부스트업' 이벤트를 통해 부스트업 캡슐로 110레벨을 즉시 달성하고 튜토리얼 미션을 클리어하면 12강 8재련 115Lv 유니크 무기 선택 상자, 마법부여 풀세트, 전부위 융합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중천 지역 던전 클리어 시 종말의 계시와 교환 가능한 이벤트 재화를 제공하는 '종말의 흔적 탐색 이벤트도 한다.
같은 기간에 미라클의 중천 탐사 모듈 이벤트의 가이드 미션을 통해 중천 콘텐츠를 학습하고, 태초 융합석 선택 상자, 교환불가 유니크 아티팩트 풀세트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던전 입장 재료 할인, 레이드 추가 보상 등을 제공한다.
PC방 이벤트도 한다. 누적 시간 100시간 달성 시 중천을 기념한 특별한 디자인의 마우스패드와 1차 각성 컷신을 지급한다. 이어서 게토 가맹 PC방에서 던파 플레이 시 누적 이용시간에 따라 1시간에 1,000 게토 포인트, 2시간에 2,000 넥슨캐시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던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