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롤 시즌 패스' 오류 인정, 보상 높인다
2025.01.16 17:27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15 View
라이엇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배틀 패스 개편을 예고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여타 온라인게임과 마찬가지로 배틀 패스를 제공 중이다. 배틀 패스에서는 파랑 정수, 챔피언 캡슐 등 게임 내 재화와 아이템을 지급 받을 수 있다. 다만 올해부터는 기존 게임 플레이나 계정 레벨업 시 지급되었던 재화가, 올해부터는 지난 9일 시작된 신규 시즌 배틀 패스로 통합되며 전반적인 보상에 변동이 발생했다.
이에 여러 유저들이 개편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기 시작했다. 개편 후 보상이 이전 대비 크게 낮아졌다는 것이 핵심이었다. 이에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문제를 인정했다. 원인은 ‘일일 첫 승’ 보너스를 적용하지 않은 계산 때문이었다.
라이엇게임즈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이번 개편의 의도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파랑 정수 획득량을 이전 이상으로 제공하는 것이었다. 더해 신규 유저 및 초보 유저에게는 더 높은 증가 보상을 제공하려는 의도도 포함됐다. 하지만 4개로 구분된 플레이어의 유형을 비교하고 계산한 결과, 실제 의도와 달리 더 많이 플레이하는 유저들은 기존 대비 크게 적은 보상을 받는 것이 확인됐다. 라이엇게임즈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다만 해당 공지를 올린 시점에 진행 중인 액트 1 패스는 많은 수의 유저가 이미 푸른 정수의 마일스톤을 달성했다. 이에 라이엇게임즈는 현재 배틀 패스를 즉시 개편하는 대신 간단한 미션을 추후 업데이트해 부족한 양을 채울 수 있는 4250개의 파랑 정수를 무료로 제공하겠다 전했다. 아울러 마지막 챔피언 캡슐은 영광스러운 챔피언 캡슐로 바뀐다. 계정 경험치 또한 수익이 약 40% 증가할 예정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잠재적인 조정 사항에 대해 시스템을 검토하며 계속 업데이트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배틀패스에 대한 수정은 25.S1.2와 25.S1.3에 각각 이루어진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9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10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