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 24년 영업익 11억 흑자전환
2025.02.06 18:10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60 View
![위메이드플레이 공식 CI 이미지 (자료제공: 위메이드플레이)](https://cdn.gamemeca.com/data_center/242/368/20220316174512.jpg)
위메이드플레이가 2024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4분기 매출 318억 원, 영업이익 19억 원, 당기순이익 260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로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전년 동기 대비 약 3,150% 증가했다.
위메이드플레이 2024년 연간 실적은 매출 1,204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이익 254억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670억 원의 최대 연 매출을 기록한 플레이링스의 성장 등이 영업익,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고 전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올해 기존 게임 육성과 글로벌 진출, 신사업 전개를 통해 매출 다변화와 성장 동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 머지’를 비롯한 애니팡 IP를 활용해 퍼블리싱 사업을 확대한다. 또한 위메이드플레이 첫 서브컬처 기반 게임 역시 개발 중이다.
![위메이드플레이 2024년 연결 재무제표 (자료출처: 전자공시)](https://cdn.gamemeca.com/data_center/300/259/20250206180813.jpg)
위메이드플레이 민광식 이사는 “24년은 영업 실적 부문의 흑자 기조를 마련하며 연 매출의 과반으로 성장한 해외 실적 등 체질개선을 진행했다”라며 “치열한 시장에서 경쟁 우위 확보와 글로벌 진출로 다양한 채널에서의 매출 확대를 구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
1
해치웠나? 논란의 롤 ‘수락’ 버튼, 패치 후 사라지다
-
2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3
킹덤 컴 2 제작진, 성·인종 관련 '문화전쟁'에 지쳤다
-
4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5
[겜ㅊㅊ] 스팀 방치형 축제, 역대 할인율 추천작 4선
-
6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
-
7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8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9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
-
10
사냥 시작! 몬헌 와일즈 앞세운 2월 기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