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인터랙티브, 풋볼 매니저 25 개발 취소 발표
2025.02.07 12:2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130 View
스포츠 인터랙티브(Sports Interactive)는 자사가 개발 중이던 '풋볼 매니저 25(Football Manager 25)'의 개발을 공식적으로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이미 두 차례의 연기를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기한 내 만족스러운 상태로 출시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스포츠 인터랙티브는 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풋볼 매니저 25를 오는 3월 전에 출시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며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지 못할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개발 취소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번 결정은 매우 어려운 선택이었지만, 장기적으로 시리즈와 커뮤니티를 위해 최선의 결정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풋볼 매니저 25는 지난해부터 사전 예약을 받으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으나, 개발 과정에서 여러 차례 지연을 겪었다. 스튜디오 측은 이번 결정으로 인해 사전 예약을 한 소비자들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소식은 팬들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특히 풋볼 매니저 시리즈는 매년 출시되는 프랜차이즈인 만큼, 개발 취소는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일부 팬들은 "기대했던 만큼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였고, 다른 이들은 "품질을 위해 시간을 더 투자하는 것이 옳다"며 스튜디오의 결정을 지지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풋볼 매니저 25 개발 취소로 인해, 전작인 풋볼 매니저 2024의 업데이트 수명이 길어지지 않을까 하는 예측도 있었으나, 스포츠 인터랙티브 측은 풋볼 매니저 신작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추가 업데이트는 없을 것이라 밝혔다. 다만, 여러 구독 플랫폼에서 풋볼 매니저 2024를 계속 플레이할 수 있게끔 플랫폼 파트너 및 라이센스 업체들과 연장 계약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스포츠 인터랙티브는 향후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다음 단계에 대한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며, 기존 시리즈의 업데이트와 지원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결정이 스튜디오의 개발 프로세스와 프랜차이즈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많이 본 뉴스
- 1 해치웠나? 논란의 롤 ‘수락’ 버튼, 패치 후 사라지다
- 2 킹덤 컴 2 제작진, 성·인종 관련 '문화전쟁'에 지쳤다
- 3 [겜ㅊㅊ] 스팀 방치형 축제, 역대 할인율 추천작 4선
- 4 메이플 월드에서 부활한 듀랑고, 마침내 나왔다
- 5 [매장탐방] 싸늘한 매장에서 ‘무쌍’ 찍은 진삼 오리진
- 6 [오늘의 스팀] 파운데이션 정식 출시, 한국어는 삭제?
- 7 [오늘의 스팀] 역대급 할인 레데리 2, 연일 판매 상위권
- 8 [순정남] 몬헌 와일즈, 이것만큼은 제발! TOP 5
- 9 삼국지·와룡 포함, 코에이테크모 최대 85% 할인 시작
- 10 시리즈 최저점, 문명 7 메타크리틱 평점 '8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