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인터랙티브, 풋볼 매니저 25 개발 취소 발표
2025.02.07 12:2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스포츠 인터랙티브(Sports Interactive)는 자사가 개발 중이던 '풋볼 매니저 25(Football Manager 25)'의 개발을 공식적으로 취소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이미 두 차례의 연기를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을 기한 내 만족스러운 상태로 출시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스포츠 인터랙티브는 6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풋볼 매니저 25를 오는 3월 전에 출시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들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며 "팬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하지 못할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개발 취소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이번 결정은 매우 어려운 선택이었지만, 장기적으로 시리즈와 커뮤니티를 위해 최선의 결정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풋볼 매니저 25는 지난해부터 사전 예약을 받으며 팬들의 기대를 모았으나, 개발 과정에서 여러 차례 지연을 겪었다. 스튜디오 측은 이번 결정으로 인해 사전 예약을 한 소비자들에게 전액 환불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소식은 팬들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특히 풋볼 매니저 시리즈는 매년 출시되는 프랜차이즈인 만큼, 개발 취소는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일부 팬들은 "기대했던 만큼 실망스럽다"는 반응을 보였고, 다른 이들은 "품질을 위해 시간을 더 투자하는 것이 옳다"며 스튜디오의 결정을 지지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풋볼 매니저 25 개발 취소로 인해, 전작인 풋볼 매니저 2024의 업데이트 수명이 길어지지 않을까 하는 예측도 있었으나, 스포츠 인터랙티브 측은 풋볼 매니저 신작 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추가 업데이트는 없을 것이라 밝혔다. 다만, 여러 구독 플랫폼에서 풋볼 매니저 2024를 계속 플레이할 수 있게끔 플랫폼 파트너 및 라이센스 업체들과 연장 계약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스포츠 인터랙티브는 향후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다음 단계에 대한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며, 기존 시리즈의 업데이트와 지원은 계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결정이 스튜디오의 개발 프로세스와 프랜차이즈의 미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2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3
[오늘의 스팀] 여름 세일, 90% 이상 특별 할인작 '주목'
-
4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5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6
좀비부터 소울라이크까지, 국산 PC·콘솔 기대작 6종
-
7
최대 95%까지, 스팀 여름 할인 축제 시작
-
8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9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10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달빛이머무는꽃2025.02.07 20:49
신고삭제참.. 하고 싶은 말이 많지만 더 안타까운 현실은 경쟁작, 대체작이 없다는 현실이 더 슬프네요
Zl존게임훼인2025.02.08 16:17
신고삭제남성이 이끈 주류 형태의 스포츠를 게임에 이식해서 성공해왔고, 그걸로 성공한 게임회사가 굳이 왜 성평등을 위해서 출시를 중지하는지 모르겠네요.. 돈을 버는 것도 아니고, 게이머가 즐거운 것도 아닌데.. 정 만들고 싶다면 풋볼매니저 터치 버젼에 간략하게 넣는 걸로 시작해도 아무도 뭐라하지 않았을텐데요. 우먼풋볼 나름대로의 긴 역사를 알지만 왜 이게 거대한 프로젝트이고, 직시해야할 작품의 형식을 붕괴시키는 판단을 개발사에서 하는지 전혀 모르겠네요.
근 10년 전부터 이 게임의 한계점, 문제점이 계속 노출되어왔다고 생각합니다만 정말 여론이 한번 크게 터질 것 같습니다.
이건 이제 3대 악마의 게임이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