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헌 와일즈, 역전왕·대집회소·라기아크루스 예고
2025.03.26 11:06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420 View

'몬스터 헌터 와일즈(Monster Hunter Wilds)'가 새로운 몬스터, 대집회소, 꾸미기 아이템 등을 포함하는 대형 업데이트 정보를 상세하게 공개했다.
발매 한 달에 접어든 몬스터 헌터 와일즈는 25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츠지모토 료조 프로듀서가 첫 번째 무료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전했으며, 역전의 개체를 뛰어넘는 역전왕을 포함한 새로운 몬스터, 여러 유저들이 모이는 대집회소 등이 4월 4일부터 추가될 예정이다.
먼저 포호룡 ‘타마미츠네’의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거품과 물을 발사해 공격한다. 헌터 랭크를 21까지 올린 후 주홍빛 숲에 있는 카냐로부터 관련 엑스트라 미션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역전왕 레 다우'가 이벤트 퀘스트로 등장한다. 역전왕은 기존 역전의 개체보다 한 층 더 강력한 몬스터며, 헌터 랭크 50 이상부터 도전할 수 있다. 역전왕 레 다우를 수렵하면 새로운 방어구인 레다젤트 감마 시리즈를 제작 가능하다. 역전왕 레 다우는 이벤트 퀘스트는 4월 30일부터 5월 21일까지 진행된다.

여기에 더해 백열룡 ‘조 시아’에 여러 차례 도전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도 추가된다. 기존에는 스토리를 통해 단 한 번만 공략할 수 있었으나, 업데이트 후에는 반복해서 참가할 수 있다. 조 시아 퀘스트는 헌터 랭크 50부터 잠금 해제되며, 관련 미션을 클리어하면 환경 개요에 표시된다. 조 시아 소재를 사용해 헌터와 아이루 장비도 제작 가능하다.
또한 수많은 헌터들이 기다려온 '대집회소'가 더해진다. 대집회소는 여러 헌터들이 모이고 교류할 수 있는 추가 거점이다. 목표를 향해 나무통폭탄을 굴리는 미니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밤에는 간혹 봉우리 마을 스자의 가희가 노래를 부르며, 서클 관리 역시 대집회소에서 가능하도록 변경된다. 4월 23일에는 계절 행사인 봄맞이 이벤트가 열려 장식 및 식사가 축제 분위기로 꾸며진다.

새로운 헌터와 주변 인물 꾸미기 아이템도 다수 추가된다. 눈여겨볼 요소로 접수원인 알마의 의상을 바꿔줄 수 있으며, 특정 사이드 미션 클리어시 '안경'도 바꿔줄 수 있다. '몬스터 헌터 월드'의 상징적인 '접수원' 의상을 입은 알마의 모습도 등장한다.
올 여름 예고된 두 번째 무료 업데이트에 등장할 신규 몬스터에 대한 짧은 영상도 나왔다. 사냥한 달루토돈의 사체를 앞발로 쥐는 해룡 ‘라기아크루스’의 모습이 짧게 공개됐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대작 제치고 1위, 깜짝 신작 '스케줄 1'
-
2
유저 모드 위해, 크래프톤 ‘인조이’ 데누보 적용 취소
-
3
[오늘의 스팀] 인조이, 출시와 함께 전세계 판매 1위
-
4
[포토] 기계식 키보드도 이 정도면 작품이네
-
5
인조이, 게임 초반 놓치기 쉬운 ‘꿀팁’ 7선
-
6
스위치 2 국내 체험회 응모 시작, 6월 출시에 무게
-
7
‘사이버펑크 고’ 나오나? CDPR-스코플리 협력 발표
-
8
[롤짤] 협곡은 대 피어리스 시대를 맞는다
-
9
축구공으로 때린다, 호날두 '아랑전설' 캐릭터로 등장
-
10
[오늘의 스팀] 폴아웃 풍 신작 아톰폴, 평가 ‘매긍’
진지보이2025.03.26 19:27
신고삭제와우...
meath2025.03.26 21:03
신고삭제PC 최적화에 대한 부분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도 궁금하군요.
skyrim182025.03.26 23:03
신고삭제월드 접은지 오래 되었는데 빻빻이(월드 접수원 별명) 의상은 진짜 보기 싫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