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스텔라리스, 최근 평가 '나락' 이유는?
2025.05.08 16:47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5일 스텔라리스가 신규 확장팩 출시와 함께 75% 할인으로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오른 뒤 연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DLC와 함께 새로 업데이트된 4.0 패치의 문제로 인해 유저들의 혹평이 이어졌다.
신규 확장팩 바이오제네시스(Stellaris: BioGenesis)는 유전학을 기반으로 한 체재가 핵심이다. 순수, 클론, 변이라는 3가지 승격 특전이 추가됐으며, 아군 강화 및 적군 약화 등 여러 지원이 가능한 생체 함선을 지휘할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종족별 특성 16개, 3가지의 기원, 거대 구조물 추가 등 여러 콘텐츠가 도입되는 대형 DLC다.
여러가지 즐길 거리가 늘어난 DLC에 대해서는 기대를 모았고 판매 순위 상승으로 이어졌으나, 출시와 함께 업데이트된 4.0 패치로 인해 DLC와 게임 본편 모두 비판을 면하지 못하고 있다. 패치 이후 랙이 심해지면서 멀티플레이가 불가능해 게임이 망가졌다는 의견을 다수 볼 수 있으며, UI도 직관적이지 않아 오히려 불편하다고 지적됐다. 그 외에도 각종 버그가 발생하는 문제가 더해지며 DLC와 스텔라리스 본편 모두 패치 후 유저 평가가 ‘대체로 부정적’을 받고 있다.
개발진은 패치 후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매일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나,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많다는 반응이다. 8일 4.0.5 패치를 할 예정이라고 공지했으며, 다음 주 초에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 외 전 세계 최고 판매 순위권에서는 NBA 2K25가 첫 86% 할인을 시작하며 7위를 차지했다. 이어 70% 할인과 올 시즌의 팀을 공개 중인 EA 스포츠 FC 25가 9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신규 25시즌 2일 차에 최대 동시접속자 수26만 169명으로 증가하며 4위를 차지했다. 시즌 당일보다 이후 동시접속자 수가 더욱 상승한 것이 이전과 다른 흐름을 보여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판매 최상위를 유지 중인 엘더스크롤 4: 오블리비언 리마스터와 스케줄 1은 유저 수 감소로 20위 아래로 내려갔으며, 워 썬더가 8만 3,842명으로 17위에 올랐다.
많이 본 뉴스
-
1
유비소프트 사내 '성범죄' 법정진술, 너무 충격적
-
2
팰월드가 떠오르는 中 오픈월드 신작 ‘애니모’ 공개
-
3
[오늘의 스팀] 보더랜드 시리즈 평가 추락, 진짜 이유는?
-
4
리메이크 아닌 신작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깜짝 발표
-
5
루트슈터 '보더랜드 2' 스팀서 무료 배포 시작
-
6
최고로 정신나간 가상현실 게임, 데드풀 VR 공개
-
7
몬헌 와일즈 개발진, CEDEC 2025에서 UI·최적화 강연
-
8
[순정남] 무료인데도 스팀서 99% '압긍'인 게임 TOP 5
-
9
P의 거짓 DLC '서곡' 출시일은 "지금입니다"
-
10
신직업·어센트 스킬, 메이플스토리 '어셈블' 쇼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