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심 젠야타·류 한조, 오버워치 2와 스파 6 컬래버 발표
2025.05.10 13:12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건담 윙' 등 여러 애니메이션과 협업하던 ‘오버워치 2(Overwatch 2)’가 이번에는 유명 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6(Street Fighter 6)'와 컬래버레이션을 한다.
이번 컬래버는 9일부터 진행 중인 대전격투 대회 EVO 재팬의 스트리트 파이터 6 토너먼트에서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오버워치 2의 여러 영웅들이 스트리트 파이터 6 캐릭터의 외형으로 꾸며졌으며, 왕의 길에서 격투게임의 한 장면처럼 총 대신 손과 발을 휘두르며 겨루는 장면이 연출된다.
도합 8종이 넘는 컬래버 스킨과 캐릭터도 일부 공개됐다. 솔저 76은 가일, 시그마는 베가, 위도우메이커는 캐미, 윈스턴은 블랑카, 젠야타는 달심, 주노는 춘리, 키리코는 주리, 한조는 류 스킨을 얻는다. 원본 캐릭터 설정이나 전투 방식보다는 외형의 유사성에 더 초점을 맞춰 선정한 것으로 보인다.
영상 말미에는 류 한조의 새로운 감정표현도 일부 공개됐다. 농구공에 정권을 내지르거나, 파동권, 승룡권, 용권선풍각을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 2는 2023년 애니메이션 '원펀맨'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게임, 아이돌과 협업을 진행했다. 지난 4월 말에는 '신기동전기 건담 W'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여러 건담 캐릭터 스킨을 내며 화제를 모았다.
오버워치 2 스트리트 파이터 6 컬래버레이션은 21일부터 시작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개된다.




많이 본 뉴스
-
1
유비소프트 사내 '성범죄' 법정진술, 너무 충격적
-
2
[순정남] 무료인데도 스팀서 99% '압긍'인 게임 TOP 5
-
3
우왁굳 논란 여파, 네오위즈 '디맥' 2차 창작 게임 불허
-
4
[이구동성] 스팀 씹어먹은 K-게임들
-
5
[오늘의 스팀] 혹평 급증, 레식 시즈에 무슨 일이?
-
6
복제인간 만들어 생존, 프펑 개발사 신작 평가 ‘매긍‘
-
7
드리프트 서비스 종료, 카트라이더 '클래식' 돌아온다
-
8
스팀에 출격하는 나혼렙, 어라이즈와는 별개 게임
-
9
스텔라 블레이드 제작진 "유저 모드 적극 환영"
-
10
소니 CEO “마라톤은 콘코드처럼 실패하지 않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