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RPG '호연'이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7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5에서 호연 글로벌 버전을 오는 9월 출시한다. 글로벌 타이틀명은 '블레이드 앤 소울 히어로즈(Blade & Soul Heroes)'며, 스팀, 모바일, 엔씨소프트 자체 플랫폼인 퍼플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발표와 함께 스팀 페이지도 공개됐다
▲ 호연 글로벌 버전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호연 글로벌 공식 유튜브 영상 갈무리)
엔씨소프트 RPG '호연'이 글로벌 출시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는 7일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리는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5에서 호연 글로벌 버전을 오는 9월 출시한다고 전했다. 글로벌 타이틀명은 '블레이드 앤 소울 히어로즈(Blade & Soul Heroes)'며, 스팀, 모바일, 엔씨소프트 자체 플랫폼인 퍼플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발표와 함께 스팀 페이지도 공개됐다.
▲ 호연 글로벌 버전 발표 영상 (영상출처: 호연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호연은 작년 8월 28일 정식 출시된 엔씨소프트 RPG다. 블레이드 앤 소울 세계관 프롤로그의 3년 전을 배경으로 하며, 주인공 '유설'이 멸문한 가문의 부흥을 위해 노력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육손, 진소아, 포화란, 남소유 등 블레이드 앤 소울 세계관 속 여러 캐릭터들의 과거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같은 날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블레이드앤소울 네오의 신규 직업 '주술사(Warlock)'를 공개했다. 원작에서 주술사는 주술도를 사용하고, 마령 소환수를 사용할 수 있는 직업으로 파티의 공격력을 지원하거나 상태이상 저항을 높이는 역할을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