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검은 신화 오공, 첫 할인 시작
2025.06.20 16:39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작년 8월 출시되어 호평과 함께 GOTY를 받았던 검은 신화: 오공이 첫 할인을 시작했다. 이와 함께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최상위권에 오랜만에 모습을 보였다.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사흘 만에 1,000만 장, 1개월에 2,000만 장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특히 스팀에서는 역대 싱글 플레이어 게임 중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41만 명을 달성하고 유저 평가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받는 등 역대 성적으로도 최상위권을 차지했다. 개발사 게임 사이언스는 언리얼 엔진 5를 활용한 고퀄리티 비주얼과 서유기를 기반으로 한 세계관을 새롭게 선보이며 수작으로서 인정받았다.
출시 이전부터 할인이 없었던 검은 신화: 오공은 20일부터 20%로 첫 할인을 시작했다. 흥행 열기가 조금 줄어든 뒤 한동안 순위권에 오르지 않았으나, 이번 할인으로 인해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4위에 오르면서 다시 주목받았다. 할인은 오는 27일부터 열리는 여름 할인 기간까지 포함해 약 1개월간 계속될 예정이다.
검은 신화: 오공은 손오공이 불경을 얻어 투전승불의 자리에 오른 뒤에 내용을 다루며, 천명을 지닌 자로서 과거의 전설 속 진실을 밝히기 위해 서역으로 떠나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여기에 이전 블룸버그가 게재한 인터뷰에서 확장팩을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가 나왔고 발매 시기가 8월 중으로 예상되고 있어 이번 할인이 조금 더 반갑게 느껴진다고 볼 수 있다.




그 외 순위권에서는 정식 출시된 리매치가 1위에 오르면서 축구 게임으로서 크게 주목받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현대전 배경의 전략 신작 브로큰 애로우 또한 정식 출시와 함께 3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출시 후 3일째 최상위권을 유지 중인 데이트 에브리띵!은 유저 평가가 ‘압도적으로 긍정적’까지 상승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엘든 링 밤의 통치자가 기간제 보스 ‘영원한 밤의 왕’을 업데이트하며 16만 2,631명으로 증가해 6위를 차지했다. 리매치는 정식 출시 후 동시접속자 수 9만 2,841명을 기록하며 18위에 올랐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2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3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4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5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6
놀러와요 메타몽의 숲? 포켓몬 신작 ‘포코피아' 발표
-
7
보더랜드 4, 이제 스토리 안심하셔도 됩니다
-
8
실크송으로 연기됐던 '숲속의 작은 마녀' 마침내 정식 출시
-
9
'제작진 신작 아닌 시리즈 신작' 단간론파 2X2, 내년 출시
-
10
[오늘의 스팀] 국산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 글로벌 화제
meath2025.06.20 22:15
신고삭제20% 할인이 아쉽긴 하지만 오공을 즐기려고 대기타는 분들은 고려해 볼만할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