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발 서든 팀 등, 추억의 서든어택 맵이 돌아온다
2025.10.02 17:3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서든어택에 추억 속 전장을 복구하는 프로젝트 '파이어 인 더 맵(Fire in the Map)'의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서든어택 수류탄 투척 음성을 응용해 명명한 '파이어 인 더 맵'은 과거에 제공했던 전장 다수를 5차례에 걸쳐 복구하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 업데이트에는 업모드로 새롭게 공개하는 '출발 서든 팀', 술래잡기 콘텐츠 '스파이를 찾아라'와 같은 이벤트 전장을 포함해 에어포트, 버닝리버, 잠수함기지, 샤크테일, 원웨이, 파워플랜트, G-큐브, 클리프행어까지 폭파미션 및 팀데스매치 전장 10종을 다시 선보인다.
12월 11일까지 복구 전장 플레이로 파이어 코인(Fire Coin)을 획득해 게임 아이템과 교환하는 이벤트를 한다. 복구 전장을 10분 플레이할 때마다 파이어 코인 10개를 지급하며, 챌린지 퀘스트 완료 시 추가 코인을 제공한다.
코인 보상은 정해진 기간마다 달라진다. 1차 품목은 전설의시작(A) 칭호, AWP(MG) Devil 반투명, 마이건2 주무기 하프키트 등이다. 복구 전장별 상위 순위에 도달하거나 순위 예측에 성공한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보상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10월 16일까지 윷놀이에 참여해 [M]TRG21(IS) Noble Lv.1 영구제, 마이건2 레벨업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윷든어택' 이벤트를 연다. 정해진 게임 미션을 완료하거나 SP를 소모해 던지기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말 접속·PC방 접속 시 추가 기회가 주어진다.
PC방 이벤트도 한다. 10월 30일까지 프리미엄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프라임 한복소녀 체험판 세트 3일, PC방 유니크 무기 보급 상자, PC방 유니크 SP 보급상자 등을 지급한다. 보상으로 획득한 PC방 코인을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하는 전용 이벤트 상점도 운영한다.
더불어, 오는 한글날을 기념해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매일 정해진 문구를 게임 내 전체 채팅에 입력하면 한글 수류탄(ㅎ) 영구제, 한글 권총(ㄱ) 영구제 등 일일 보상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아이돌 그룹 트리플에스(tripleS)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10월 16일까지 멀티카운트 아이템에서 캐릭터를 300일 이상 획득하면 'tripleS 영구제 선택권'을, 600일 이상 획득하면 프라임 한복소녀 캐릭터 세트와 1천 SP를 획득할 수 있다.
영구제 5세트 이상 획득 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싸인 마우스패드와 싸인 폴라로이드 세트가 주어지며, 멀티카운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을 사용하면 영구제 밀봉 등과 교환하거나, 획득 기회에 도전할 수 있다. 더불어 10월 30일까지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과 캐릭터 프리티켓(2개)를 최대 5회까지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지스타 불참사 관계자들이 밝힌 '지스타 패싱' 이유
-
2
원작자 배제에 노동착취? ‘니디 걸 오버도즈’ 논란 격화
-
3
[겜ㅊㅊ] 코딩 능력이 곧 실력인 프로그래밍 게임 4선
-
4
몬길 이동조 PD “캐릭터 간 커플링 여지조차 안 남긴다”
-
5
유비 스토어 정식 론칭 기념 '임모탈 피닉스 라이징' 무료
-
6
디아블로 4 중국 버전엔 '떠도는 죽음'이 골렘이 된다
-
7
민주당 정청래 대표, 지스타서 '마재윤' 언급해 논란
-
8
[오늘의 스팀] 폴아웃 4 애니버서리 에디션 “모드 망쳤다”
-
9
[오늘의 스팀] 출시 D-1, 타르코프 판매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아크 레이더스 동접자, 배틀필드 6 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