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전문 기업 T1이 ‘T1 베이스 캠프 두 번째 지점을 오는 12일 부산 해운대에서 공식 오픈한다. TBC 부산점의 공간 콘셉트는 ‘요새’다. T1의 역사를 담아내고, 미래의 e스포츠 인재를 준비하는 T1의 핵심 브랜드 허브로 기능할 예정이다. 홍대점이 직선적이고 개방된 구조였다면, 부산점은 곡선의 흐름을 따라 자연스럽게 공간을 탐험하는 즐거움을 강조한 원형 구조로 설계됐다. 핵심 아이덴티티인 블랙과 레
▲ T1 베이스 캠프 2호점 전경 (사진제공: T1)
e스포츠 전문 기업 T1이 ‘T1 베이스 캠프(이하 TBC)’ 두 번째 지점을 오는 12일(금) 부산 해운대에서 공식 오픈한다.
TBC 부산점의 공간 콘셉트는 ‘요새(Fortress)’다. T1의 역사를 담아내고, 미래의 e스포츠 인재를 준비하는 T1의 핵심 브랜드 허브로 기능할 예정이다.
홍대점이 직선적이고 개방된 구조였다면, 부산점은 곡선의 흐름을 따라 자연스럽게 공간을 탐험하는 즐거움을 강조한 원형 구조로 설계됐다. 핵심 아이덴티티인 블랙과 레드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 화이트 톤 조명과 소재를 더해, T1의 정통성과 혁신적 이미지를 동시에 구현했다.
TBC 부산점은 1호점의 성공적 요소를 기반으로 하되, 부산만의 차별화된 킬러 콘텐츠를 추가했다. 기존 ▲최고급 사양 PC존 ▲T1 공식 굿즈 스토어 ▲e스포츠 대회 및 이벤트 운영이 가능한 T1 아레나▲프라이빗 룸 ▲T1 포토부스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국내 e스포츠 업계 최초로 ‘T1 펍'을 신규 도입한다.
T1 펍은 대형 디스플레이를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 팬들이 맥주 한 잔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밖에도 최대 6대 6 대전이 가능한 확장형 T1 아레나, 실감형 레이싱 체험이 가능한 T1 레이싱, 전시·체험·이벤트 운영이 가능한 몰입형 공간 T1 큐브 등을 통해 풍부하고 몰입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 T1 베이스캠프 2호점 내부 이미지 (사진제공: T1)
TBC는 T1 e스포츠 아카데미(T1A)와의 연계를 통해 차세대 e스포츠 인재 발굴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TBC 부산점에서는 아마추어 대회는 물론 T1 3군 선발전을 비롯한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잠재력 있는 신예들에게 프로 데뷔의 기회를 제공하고 e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
T1 안웅기 COO는 “T1 베이스 캠프 부산점은 단순한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라, 팬들이 직접 모여 함께 게임을 즐기고 응원하며 T1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e스포츠 허브가 될 것”이라며, “부산점을 통해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T1의 브랜드 경험과 e스포츠 문화를 확장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10월 14일 T1 펍과 T1 샵을 먼저 오픈한 TBC 2호점(부산점)은 12월 10일(수)부터 가오픈 형태로 전 공간을 공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12월 12일(금) 그랜드 오픈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운영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