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게임 어워드 2025(The Game Awards 2025)에서 올해 최고의 게임을 수상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가 수상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대규모 무료 업데이트는 전 플랫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신규 지역 ‘베르소의 드래프트’가 추가됐다. 이곳은 베르소의 어린 시절과 연결된 동화적 세계가 배경으로, 축제 분위기의 게스트랄과 새로운 적, 숨겨진 서사가 등장한다
▲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 땡큐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출처: 샌드폴 인터랙티브 영상 갈무리)
더 게임 어워드 2025(The Game Awards 2025)에서 올해 최고의 게임을 수상한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이하 33 원정대)'가 수상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대규모 무료 업데이트는 전 플랫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신규 지역 ‘베르소의 드래프트’가 추가됐다. 이곳은 베르소의 어린 시절과 연결된 동화적 세계가 배경으로, 축제 분위기의 게스트랄과 새로운 적, 숨겨진 서사가 등장한다. 엔드 콘텐츠인 ‘엔드리스 타워’에는 고난도 보스전이 추가되며, 전투를 통해 강력한 픽토, 의상, 장비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신규 OST도 적용됐다. 작곡가 로리앙 테스타르가 참여한 새로운 곡이 추가됐으며, 유튜브 뮤직 등 디지털 음원 서비스에서 감상 가능하다. 이용자 요청이 많았던 포토 모드 역시 이번 업데이트에서 정식 지원한다. 그래픽 품질 면에서는 AMD FSR 4 기반 업스케일링과 프레임 생성 기술이 도입돼 호환 GPU 환경에서 성능이 개선됐다.
마지막으로 지원 언어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체코어, 우크라이나어, 라틴아메리카 스페인어, 튀르키예어, 베트남어, 태국어, 인도네시아어가 추가돼 총 19개로 확대됐다.
한편, 33 원정대는 더 게임 어워드 2025에서 GOTY 포함 12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됐고 게임 디렉터상, 각본상, 미술상, 음악상 등 총 9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