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는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애니메이션 독수리 오형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했다. 이 협업은 4월 1일까지 진행되며, 베이스 레벨 100 이상의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독수리 오형제는 1970년대 일본에서 과학닌자대 갓챠맨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SF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는 독수리 오형제라는 이름으로 2000년대 초반까지 약 30년간 방영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독수리 오형제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 (사진제공: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PC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애니메이션 독수리 오형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시작했다. 이 협업은 4월 1일까지 진행되며, 베이스 레벨 100 이상의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독수리 오형제는 1970년대 일본에서 과학닌자대 갓챠맨이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SF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는 독수리 오형제라는 이름으로 2000년대 초반까지 약 30년간 방영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번 협업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퀘스트 NPC로 등장하는 독수리 오형제 주인공들을 도와 원작에 등장하는 악당들을 물리치는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주요 퀘스트인 '다른 세계에서 온 방문자'는 모로크 지역에 위치한 퀘스트 NPC인 변칙 균열 접수원과의 대화를 통해 시작된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미드 미사일 버튼이 지급된다. 이용자들은 이 미드 미사일 버튼을 모로크에 있는 NPC 류를 통해 튼튼한 깃털, 독수리 오형제 카드, 갤랙터 군단 카드 등 다양한 버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주요 퀘스트를 마친 후에는 모로크에 위치한 5명의 퀘스트 NPC를 통해 일일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는 미드파우더 10개 수집, 오징어 폭탄 10마리 처치, 괴수 갤래링 및 베르크 캇셰 혼내주기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각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미드 미사일 버튼이 증정된다. 이와 함께 협업 한정 의상도 새롭게 선보인다.
그라비티 김성진 라그나로크 온라인 및 라그나로크 제로 사업 PM은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온 두 인기 IP가 만나는 뜻깊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퀘스트와 한정 의상 등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한 만큼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독수리 오형제의 세계관을 즐기며 이벤트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