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출시된 인왕 3가 5일째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초반 ‘복합적’이던 유저 평가도 ‘매우 긍정적’으로 상승했으나, 최적화 관련 문제는 계속 지적되고 있다. 인왕 3는 시리즈 최초로 ‘오픈 필드’를 도입해 탐험의 재미를 더했다. 유저들은 묵직한 ‘사무라이’와 날렵한 ‘닌자’ 두 가지 태세를 실시간으로 전환하는 새 시스템이 액션 깊이를 한층 더했다는 반응이다
▲ 2월 1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전 세계 인기 게임 TOP 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지난 6일 출시된 인왕 3가 5일째 스팀 전 세계 최고 인기 게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초반 ‘복합적’이던 유저 평가도 ‘매우 긍정적’으로 상승했으나, 최적화 관련 문제는 계속 지적되고 있다.
인왕 3는 시리즈 최초로 ‘오픈 필드’를 도입해 탐험의 재미를 더했다. 유저들은 묵직한 ‘사무라이’와 날렵한 ‘닌자’ 두 가지 태세를 실시간으로 전환하는 새 시스템이 액션 깊이를 한층 더했다는 반응이다. ‘쳐내기’ 및 ‘저스트 회피’ 시스템을 살린 손맛과 자유롭게 변경하는 전투 스타일, 스탯 초기화 무료 등의 편의성으로 입문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어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호평이 지배적이다.
다만, 게임 실행과 관련된 최적화 부분은 심각한 수준이다. RTX 4090과 같은 최고 사양 수준의 그래픽카드 환경에서도 프레임 저하가 발생한다고 지적됐고, CPU 점유율이 비정상적으로 상승하거나 에러 메시지와 함께 게임이 강제 종료되는 오류도 빈번하다. 그 외에는 이펙트나 명암비가 시각적 피로도를 높인다는 의견도 나왔다.
출시 초기 최적화 이슈로 ‘복합적’ 유저 평가를 받았으나, 게임 본질인 전투 재미를 인정받아 10일 기준 ‘매우 긍정적(4,164명 참여, 83% 긍정적)’으로 돌아섰다. 하지만, 긍정적인 리뷰에서도 최적화와 관련된 부분 지적이 끊이지 않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팁이 공유되는 등 문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치가 필요해 보인다.
▲ 인왕 3 스크린샷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 전투 재미는 확실하지만 최적화에 대한 불만이 계속되고 있다 (사진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그 외 순위권에서는 검은 신화: 오공이 2025년 6월에 이어 두 번째 할인을 시작하며 2위를 차지했다. 헬다이버즈 2는 오토마톤과 관련된 새 시나리오 소식을 알리며 1위로 올랐다.
▲ 2월 10일 오후 4시 기준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자료출처: 스팀)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테라리아가 13만 8,060명으로 전일 대비 5만 명 감소하며 1.4.5 패치 업데이트 효과가 한풀 꺾였다. 헬다이버즈 2는 판매 순위 1위에 이어 3일째 10만 명대를 유지하며 새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보이는 모습이다. 인왕 3 또한 7만 6,639명으로 19위를 차지했는데, 2일 전에는 8만 8,000명을 기록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