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와 연동되는 `스파X철권` PS비타판 23일 발매
2012.10.18 15:1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23일 정식 발매되는 `스파X철권` PS비타 버전
(사진제공: SCEK)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꿈의 대전액션게임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의 PS비타 버전을 오는 10월 23일(화) 정식 발매한다.
PS비타로 출시되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은 지난 3월에 출시된 PS3 버전과 동일하게 스트리트파이터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배경에 철권의 캐릭터들이 등장, 흥미진진한 태그 토너먼트 형식의 대전 격투를 펼치는 게임이며, 다양한 신규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먼저, 더들리, 사쿠라, 블랑카, 브라이언 등 12명의 캐릭터가 더해짐에 따라 플레이어 캐릭터 총 수는 55명에 달하며, 주요 캐릭터들의 새로운 코스튬도 추가되었다.
PS3 버전과의 크로스 플랫폼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PS3와 PS Vita 버전간 다운로드 콘텐츠를 공유하는 크로스 굿즈(Cross goods), 커스텀 데이터의 공유, 그리고 플랫폼 간 대전격투를 가능하게 하는 크로스 플레이(Cross Play)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PS Vita 버전에는 추가 캐릭터 팩(추가 12 캐릭터)과 어레인지 코스튬 묶음 판매 팩(기존 38 캐릭터)이 바우처 형태로 게임 카드 안에 동봉되며, 추가된 12 캐릭터용 어레인지 코스튬 묶음 판매 팩이 선착순으로 증정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PS Vita 버전 구매자 모두에게 PS3 버전 스페셜에디션에 동봉되었던 Bubble Budds와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46곡 수록) 역시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오는 11월 13일(화)에는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의 크로스 플랫폼 기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PS3와 PS Vita 버전을 묶은 듀얼 팩이 별도로 출시될 예정이다.
`스트리트파이터 X 철권` PS비타 버전의 국내출시가격은 49,800원이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웹사이트(www.PlayStation.co.kr)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