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트루퍼즈, 일러스트만큼만 잘 나와다오
2012.11.14 12:02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오는 22일 PS3로 정식 발매되는 '엑스 트루퍼즈'
캡콤코리아는 PS3용 액션슈팅 게임 ‘엑스 트루퍼즈’를 오는 22일 정식 발매한다. 차후 3DS로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발매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엑스 트루퍼즈’는 인기 수렵액션 게임 ‘몬스터헌터’ 시리즈의 기획과 어시스턴트 프로듀서를 일임한 코지마 신타로가 제작한 액션슈팅 게임이다. 만화적 느낌이 물씬 나는 경쾌한 슈팅 게임을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것이 특징으로, 세계관을 ‘로스트 플래닛’과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본의 인기 가수 메인(May’n)의 주제곡 참여와 일본 애니메이션에 익숙한 게이머라면 반길 유명 성우진 기용 등, 팬들로 하여금 액션게임의 명가로 일컬어지는 캡콤의 새로운 도전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엑스 트루퍼즈' 프로모션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엑스 트루퍼즈’의 스토리, 수수께끼의 VS 집단과의 대결을 그린다
NEVEC의 교육 기관 아카데미에 입대한 주인공 브렌터너는 고향을 떠나 아카데미의 입식 실험후보 제 3번 혹성 EDN-3rd로 향한다. 도중 갑자기 나타난 수수께끼의 VS(바이탈슈트) 집단이 연락정을 공격하게 되고, 교관 윌터의 지휘하 브렌은 신형 VS ‘깅기라’에 탑승해 수수께끼의 VS 집단과 전투를 벌이게 된다. 사투 끝에 VS 집단 격퇴에는 성공했지만, 브렌 일행은 EDN-3rd에 불시착 하게 된다.
게임은 브렌을 노리는 수수께끼의 VS 조직과의 사투 외 아카데미(교육 기관)에 입학하면서 겪는 등장인물간의 만남과 갈등, 그리고 우정을 그린 학원 생활도 펼쳐져 개성만점 캐릭터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 수수께끼의 VS 집단과의 사투 외
▲ 아카데미에 입학하면서 겪게되는 학원 생활도 즐길 수 있다
미려한 일러스트와 개성 강한 주인공과 등장 인물
‘엑스 트루퍼즈’는 카툰렌더링과 그래픽 사용과 더불어 미려한 일러스트도 게임 내 삽입해, 특징인 만화적 느낌을 한층 더 잘 살려냈다. 아래는 현재까지 공개된 등장 캐릭터다.
브렌(CV: 카지 유우키)
‘엑스 트루퍼즈’의 주인공이자 EDN-3rd에 특별 편입된 소년 대원, 호기심 왕성하고 열혈 타입으로 낯가림이 없는 성격의 소유자다. 항상 ‘빛나는 일등병!’이라는 말버릇을 달고 다니며, 모든 분야에서 1등이 되겠다는 의지로 똘똘 뭉쳐있다.
▲ 호기심 왕성한 열혈 타입의 주인공 브렌
티키(CV: 하야미 사오리)
EDN-3rd에 서식하고 있는 원주 생물 에이크리드와의 공존을 지향하는 설적 ‘귀삼적’을 통솔하는 차기 무녀(히로인). 연약한 모습과 반대로 적극적으로 전투에 참가하는 여장부다.
▲ 연약한 모습과 달리 여장부 기질이 다분한 티키
크리스(CV: 타니야마 키쇼)
냉정 침착한 엘리트 대원으로 VS 조종술과 백병전에 뛰어나다. 자기 스스로도 사격 실력에 절대적인 자신을 갖고 있어, 언제나 1등을 외치는 브렌과 자주 부딪치는 등 라이벌 의식을 갖고 있다.
▲ 냉정 침착한 엘리트 크리스, 브렌과 라이벌 관계에 있다
줄리(CV: 사와시로 미유키)
자타공인 메카닉 매니아로 뛰어난 조종 감각과 풍부한 지식을 자랑한다. 여기에 특유의 명랑함으로 팀 내 분위기 메이커 역할도 겸하고 있다.
▲ 메카닉 매니아이자 팀 내 분위기메이커 줄리
루안(CV: 요나가 츠바사)
브렌보다 먼저 아카데미에 편입한 선배로, 여러모로 보살피는 것을 좋아하는 다정다감한 성격이다. 정보 수집이 특기로, 다방면으로 많은 지식을 갖고 있다.
▲ 아카데미 선배이자 다방면으로 많은 지식을 갖고 있는 루안
깅기라(CV: 코야스 타케히토)
깅기라는 차세대 AI를 탑재한 VS로, 브렌이 탑승하는 기체다. 따로 정해진 이름은 없었지만, 브렌이 깅기라라는 애칭으로 부르고 있으며, 그런 그렌을 ‘깅기라’는 마스터라 부른다.
▲ 브렌이 탑승하는 주력 기체 '깅기라'
위즈(코바야시 유우)
위즈는 베이스의 모든 정보를 관리하는 운영 AI로, 첫째 FB(프론티어 베이스), 둘째 TB(테크 베이스), 셋째 AB(어드밴스 베이스)로 이뤄진 세 자매다. 외모는 흡사하나 성격은 각기 다르다. 장녀는 냉정 침착한 성격인 반면 둘째는 냉정할 만큼 시원스럽고, 셋째는 장난꾸러기 기질이 강하다.
▲ 운영 AI 프론티어 베이스
▲ 운영 AI 테크 베이스
▲ 운영 AI 어드밴스 베이스
월터(CV: 미야케 켄타)
어드밴스 베이스의 교관으로 매우 엄격하다는 소문이 자자하다. 약간은 허술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전투 상황에서 냉철한 판단과 전략으로 임하는 타고난 전사이기도 하다.
▲ 외모에 속지 말자, 타고난 전사이기도한 교관 월터
디애나(CV: 코마츠 유카)
디애나는 프론티어 베이스의 여성 교관으로 빼어난 미모로 남녀 대원 할 것 없이 많은 팬을 거느린 인기인이다. 교관으로써의 지도력이나 남성 교관에 뒤지지 않는 실력, 여기에 아카데미에 정치력도 행사할 수 있는 재녀로도 유명하다.
▲ 교관으로써의 지도력, 인기, 정치력 등 모든 면에서 팔방미인인 디애나
리간 왓츠(CV: 미키 신이치오)
리간 왓츠는 테크 베이스의 교관으로 항상 마스크를 쓰고 있어 신원을 아는 이는 드물다. 교관 중에서 가장 어리고 경험도 적다고 하지만, 그가 짠 커리큘럼으로 배출한 대원은 항상 우수하다고 정평이 나있다.
▲ 다른 교관에 비해 어리고 경험도 적지만, 항상 우수한 대원을 배출하는 리간 왓츠
쏘고, 달리고, 피하는 등의 ‘쉽고 빠른 액션’ 지향
‘엑스 트루퍼즈’의 전투 시스템은 쏘고, 달리고, 피하는 ‘쉽고 빠른 액션’을 지향한다. 이에 조작법도 단순한 편이다. PS3 조작법을 예로, R1 버튼으로 타겟을 잡고, 네모 버튼은 사격, 엑스 버튼은 방어와 고속 이동, 동그라미 버튼은 체술 그리고 일정 이상 게이지(T-ENG, 서멀 에너지)를 모으면 R2 버튼으로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 일반적인 TPS 게임과 비교해 비슷하거나 더 쉬운 조작
무기는 주무기와 보조무기 2종을 기본적으로 장비하고 사용하게 되며, 탄수가 무한대로 설정되어 있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쏠 수 있다. 또 각 무기마다 개인 혹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등 특징과 외형이 각기 달라 수집의 재미도 있다.
▲ 여기에 탄수도 무한으로 설정돼 초보자도 부담없이 쏠 수 있다
최대 3명과의 협력 플레이 또 6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온라인 대전 모드
‘엑스 트루퍼즈’는 본편 외에도 최대 3명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온라인 협력 플레이 모드와 최대 6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대전 모드(서바이벌)를 지원한다. 각 모드는 메인 스토리와 별개의 외전 형식으로 진행되며, 친구나 전 세계 게이머와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 최대 3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협동 플레이와
▲ 최대 6명까지 함께 배틀을 벌일 수 있는 대전 모드
이 밖에 미니 게임으로 ‘전기 대회’도 즐길 수 있다. ‘전기 대회’는 바이탈 슈트에 탑승한 훈련대원 간의 2:2 태그 매치 시합으로, 태그 매치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조종술과 파트너와의 팀워크가 필수다. 상황에 따라 각개 격파로 나갈 것인가, 아니면 적 한 대의 바이탈 슈트에 집중 공격을 가할 것인가 등 전적으로 게이머의 판단에 달려있어, 전략과 전술을 짜보는 재미가 무궁무진하다.
▲ 훈련대원 간의 2:2 태그 매치를 벌이는 '전기 대회'
▲ 깅기라에 탑승해 적 바이탈슈트를 제압하는 것이 관건
▲ 협력과 도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략과 변수가 많아 재미를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