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스케치] '티르 온라인' 테스트와 '풋볼 매니저 2013' 발매
2012.12.10 04:00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바야흐로 ‘겨울’ 입니다. 지난주 이른 폭설로 눈길과 빙판길이 곳곳에 생겨나면서 외출하기가 녹록지 않았는데요, 이번 주도 겨울이 실감 날 만큼 매서운 강추위가 계속된다고 합니다. 이런 날은 따뜻한 집에서 귤을 까먹으며 게임 한판이 절로 생각나죠.
그럼 이번 주 게임 소식을 살펴볼까요? 먼저, 액토즈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티르 온라인’이 첫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길드전에 특화된 이 게임은 길드 단위의 박 터지는 싸움이 매력인데요, 길드전에서 자꾸 패하게 되면 길드가 해체됩니다.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뇌천기’는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중국 5천만 명이 구독한 소설 ‘뇌천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만큼 탄탄한 이야기가 강점인데, 원작의 요소가 얼마나 구현되었는지 궁금하네요. 한 가지 흥미로운 사실은 두 게임 모두 샨다게임즈의 작품이라고요. 오호!
콘솔과 PC게임에는 이혼제조기(?) ‘풋볼 매니저 2013’이 정식 발매되는데요, 아시죠? 워낙 몰입도가 높아서 여자친구는 물론이고 부부싸움을 하게 만든다는 그 축구 매니지먼트게임입니다. 그리고 유비소프트의 ‘저스트 댄스 3’가 정식 발매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움츠러들고 활동량이 적어지는 겨울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해 몸을 움직여 건강을 챙겨야 합니다. 음악도 듣고 엉덩이도 씰룩쌜룩 나쁘지 않잖아요?
길드전에서 지면 길드가 해체된다고! ‘티르 온라인’ 1차 비공개 테스트
▲ MMORPG '티르 온라인' 플레이 영상
액토즈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티르 온라인’이 12월 13일부터 12월 16일까지 첫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티르 온라인’은 중국에서 동시 접속자 20만을 기록했으며, 유업과 대만 등지에서 이미 서비스를 진행 중인 MMORPG입니다. 중국 샨다게임즈의 자회사 콜드쿨의 개발력으로 제작된 이 게임의 주요 특징은 바로 길드 PK인데요, 게임 내 150개의 성을 차지하는 길드전을 비롯해 진영 간의 치열한 전쟁인 국가전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티르 온라인’의 길드전은 단순히 치고받는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길드전에서 계속 패하게 되면 그 간 성장시켰던 길드와 관련된 요소들이 하나 둘 무너져가면서 종국에는 길드가 해체돼버린다고 하는데요, 물론 길드전에서 승리하면 그에 합당한 보상이 따른다고요. 길드전! 단단히 준비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 이번 첫 테스트를 통해 뜨겁고 거친 남자들의 열기를 느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12월 13일 첫 테스트를 시작하는 '티르 온라인'
벼락 네 번 맞으면 다음 경지로, ‘뇌천기’ 마지막 테스트
▲ '뇌천기' 개발자 인터뷰 영상
네오위즈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뇌천기’가 12월 13일부터 12월 16일까지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 게임의 특징은 중국에서 5천만 명이 구독한 베스트셀러 소설 ‘뇌천기(원작 성진변)’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샨다게임즈가 개발한 무협 MMORPG입니다. 소설의 영향 때문인지 게임 또한 동시 접속자 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현지에서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방대한 콘텐츠와 공성전, 소환수 육성 등의 시스템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아, 흥미로운 시스템도 있습니다. 소설에 등장하는 ‘사구천겁’이라는 벼략을 네 번 맞으면 다음 경지로 넘어가게 되는 요소가 게임에도 구현되었다는 점인데요, 평생 벼략을 한번 맞을 확률도 어마어마하게 낮은데 네 번이나 맞아야 한다니 특이하지 않나요?
▲ 12월 13일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하는 '뇌천기'
이 정도는 되어야 총 쏠 맛 나죠! ‘메트로 컨플릭트’ 2차 비공개 테스트
▲ '메트로 컨플릭트' 총기 녹음 현장 영상
[관련기사]
감각을 깨울 1%를 위해, 신작 FPS '메트로 컨플릭트'
FPS 전문 개발사 레드덕이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메트로 컨플릭트’가 12월 12일부터 12월 18일까지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메트로 컨플릭트는 언리얼엔진3로 제작된 고화질 그래픽의 블록버스터 FPS게임으로, 두 개의 무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듀얼웨폰 시스템과 특수 액션 ‘방패 사용’이 특징입니다. 또, 4개 타입의 병과로 분류되어 병과 별로 독특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상대를 처치할 때마다 스톰 포인트를 얻어 스킬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총격전의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하기 위해 ‘메트로 컨플릭트’는 지난 1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이뤄진 총기 녹음 현장 영상을 공개했다고요. 와우! 이 정도면 사실적인 FPS라고 불릴만하네요!
여포와 항우가 일기토를! 웹RPG ‘도검 온라인’ 1차 비공개 테스트
엔틱게임월드가 서비스하는 웹게임 ‘도검 온라인’이 12월 11일부터 12월 13일까지 첫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도검 온라인’은 Full 3D로 구현된 영웅들이 일기토를 펼치듯 1:1 대결 중심으로 게임이 전개되어, 마치 한 편의 무협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뛰어난 액션감을 선사하는데요, 35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기술을 자유롭게 조합하여 같은 영웅이라도 다른 전략을 가지고 전투를 치를 수 있으며 사용하는 무기의 상성에 따라 배치를 변경해 상대를 공략하는 전술적인 부분도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춘추전국시대를 시작으로 초한지, 삼국지의 시대, 수, 당, 송, 명, 청나라의 무장까지 모두 등장하는 폭넓은 세계관은, 실제 역사에서는 이뤄질 수 없는 여포와 항우 등 꿈의 대결을 실현할 수도 있다고요. 자신이 좋아하는 역사 속 무장을 선택해 다른 시대의 무장과 결투를 할 수 있다니 솔깃한데요?
▲ 12월 11일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는 웹게임 '도검 온라인'
왔다! 이혼제조기, ‘풋볼 매니저 2013’ 정식 발매
세가의 유명 축구 매니지먼트게임 ‘풋볼 매니저 2013’이 12월 12일 PC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최신작 ‘풋볼 매니저 2013’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눈에 띄게 향상된 3D 매치 엔진과 애니메이션 효과를 꼽을 수 있습니다. 또, 경기장과 관중, 선수의 움직임과 날아가는 공의 궤적을 정밀하게 구현했다는 점도 한몫하는데요. 여기에 새롭게 개선된 카메라 시스템은 실제 TV에서 축구 중계를 보는 듯한 인상을 심어줍니다.
전 세계 많은 팬층을 확보한 풋볼 매니저 시리즈인 만큼 이번 작품도 무척 기대되는데요, 올 연말을 쥐도 새도 모르게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12월 12일 정식 발매되는 '풋볼 매니저 2013'
이보게, 친구. 이번엔 PC 판 섬을 탈출하지 않겠나? ‘파 크라이 3’ 정식 발매
[관련기사]
파 크라이 3, 어서 와 '광기'로 물든 섬은 처음이지?
유비소프트의 신작 어드벤처 FPS ‘파 크라이 3’가 12월 11일 PC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지난주 PS3와 Xbox360으로 출시된 ‘파 크라이 3’와 같은 게임이며, 플랫폼만 바뀐 것입니다. 콘솔기기가 없는 게이머에게는 희소식이죠! 혹시 지난주 주간스케치를 보지 못한 게이머들을 위해 이 게임을 잠깐 소개하자면, 독특한 방식의 FPS라는 점인데요. 게임의 무대는 정글이 무성한 열대 섬에서 탈출하기 위한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물론, 싱글 캠페인뿐만 아니라 멀티 플레이도 가능하고 특히 이번 작품에 새롭게 도입된 ‘킬캠’ 시스템을 통해 멀티 플레이에서 패배했을 때 원인을 분석할 수 있어 전략적인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 12월 11일 PC 타이틀로 정식 발매되는 '파 크라이 3'
자, 부끄러워 말고 눈치 보지 말고 흔들어봐요! ‘저스트 댄스 3’ 정식 발매
유비소프트의 댄스 게임 ‘저스트 댄스 3’가 12월 13일 Wii 타이틀로 정식 발매됩니다.
Wii 타이틀로 발매되는 ‘저스트 댄스 3’는 리모컨을 손에 쥐고 음악에 맞춰 동작을 따라 하면 누구나 자연스럽게 댄스를 즐길 수 있는데요, 그거 아세요? ‘저스트 댄스’ 시리즈는 2009년 북미에 처음 발매된 이후 총 판매량 2,500만 개 이상에 지난해 발매된 ‘저스트 댄스2’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졌습니다.
이번 작품에는 LMFAO의 ‘Party Rock Anthem’, Katy Perry의 ‘California Gurls’, Jessie J의 ‘Price Tag’, Taio Cruz의 ‘Dynamite’ 등 총 40곡 이상의 새로운 노래가 수록되어 있는데요, 최신 히트 팝송부터 추억의 올드팝, 댄스, 록, 힙합,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오리지널 안무로 즐길 수 있다고요. 몸치라고요? 부끄러워 마세요! 최대 4명의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데요, 화면을 보며 리모컨을 흔들다 보면 어느새 당신은 댄스 킹, 댄스 퀸이 될 수 있습니다!
▲ 12월 13일 Wii 타이틀로 정식 발매되는 '저스트 댄스 3'
PC 버전의 아쉬움 달랠까? 콘솔용 ‘삼국지 12’ 발매
코에이테크모의 대표 게임인 삼국지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 12’가 PS3와 Wii U 타이틀로 12월 13일 발매됩니다.
지난 4월 PC 버전으로 출시된 ‘삼국지 12’는 주요 시스템인 정치, 내정, 전쟁 요소가 기존 ‘삼국지’ 시리즈보다 대폭 축소돼 팬들로부터 전략의 깊이와 재미가 퇴색되었다는 원성을 들은 바 있는데요, 콘솔용 버전의 출시로 어떻게 변화될지 기대가 됩니다.
알려진 정보를 살펴보면 특정 인물을 발굴, 육성시켜 무장으로 발탁시키는 ‘무장 발탁 시스템’과 신규 이벤트 추가 그리고 부대 강화 등이 있고, Wii U용 ‘삼국지 12’는 TV를 거치지 않고 Wii U 게임 패드만으로도 플레이 가능하다고 밝혔는데요, 팬들의 지적을 받은 주요 시스템 개선 부분은 아직 보이지가 않네요?
▲ 12월 13일 PS3와 Wii U 타이틀로 발매되는 '삼국지 12'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