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게임 '풋볼매니저 2013' 12일 정식 발매
2012.12.11 18:54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12일 정식 발매되는 '풋볼매니저 2013'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전세계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사실적인 축구시뮬레이션 시리즈, '풋볼매니저'의 최신작 '풋볼매니저 2013' 을 12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풋볼매니저2013은 새로운 매치 엔진으로 더욱 향상된 AI, 스타디움, 관중, 선수의 움직임, 날아가는 볼의 움직임은 물론, 향상된 애니매이션 효과로 경기가 더욱 사실적으로 느껴지며, 새롭게 개편된 카메라 시스템을 통해 TV중계를 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개선된 미디어 관련 시스템을 통해, 감독과 미디어 간의 대화가 업그레이드 되어, 감독이 언론을 대할 때 ‘차분한’, ‘공격적인’ 등 다양한 톤을 채택할 수 있다.
또한, 위대한 축구 감독의 자리까지 좀 더 간편하고 빠르게 올라갈 수 있는 클래식 모드, 짧은 기간 동안 주어진 목표를 이루고 업적을 달성하는 도전 모드가 새롭게 등장했으며, 다양한 조작 방식, 영상 효과의 가미, 새로운 검색 시스템 등이 도입되어, 시리즈 역사상 가장 쉽고 세련된 인터페이스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훈련 강화, 사실적인 세금 제도의 도입 등 9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올 겨울 스포츠 시뮬레이션 팬은 물론, 축구를 사랑하는 팬들에게 더욱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