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버서스, ‘울트라맨 VS 건담 VS 가면라이더’
2013.02.06 17:56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 오는 7일(목) PSP로 발매되는 '히어로즈 버서스'
스파이크 춘소프트가 개발하고 반다이남코게임즈가 배급하는 격투 액션 게임 ‘히어로즈 버서스’가 PSP로 오는 7일(목) 일본에서 출시된다.
‘히어로즈 버서스’는 SD 건담, 가면라이더, 울트라맨이 공동 출연하는 ‘컴파치 히어로즈’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최강의 선과 흉악한 악을 대표하는 히어로간의 대결을 그린다. 이 밖에 히어로마다 고유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싱글 플레이와 2인 이상의 대전 모드도 제공하는 등, 총 플레이 시간만 100시간 이상에 육박한다고 알려져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히어로즈 버서스' 프로모션 영상
선과 악을 대표하는 인기 히어로 총 21명 참전
‘히어로즈 버서스’는 선과 악을 대표하는 총 21명의 히어로가 참전한다.
참전하는 히어로를 작품별로 소개하자면, 먼저 울트라맨 시리즈에서는 ‘울트라맨 메비우스’의 울트라맨 메비우스(선)와 엠페라 성인(악), ‘울트라맨 제로 더 무비 초결전! 베리얼 은하제국’의 울트라맨 제로와 카이저 베리엘, ‘울트라맨 넥서스’의 울트라맨 넥서스와 다크자기가 참전한다.
▲ '가면라이더', '건담', '울트라맨' 원작 속 최강의 선과
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참전 히어로는 ‘가면라이더 W’의 가면라이더 W와 가면라이더 이터널, ‘가면라이더 오즈/000’의 가면라이더 오즈와 공룡 그리드, ‘가면라이더 덴도’의 가면라이더 덴오와 가면라이더 네가덴오다.
건담 시리즈의 참전 히어로는 ‘기동무투전 G건담’의 갓건담과 마스터 건담, ‘턴에이 건담’의 턴에이 건담과 턴X’, 마지막으로 ‘기동전사 건담 더블오’의 더블오 라이더와 리본즈 건담이다. 마지막으로 제 3세력(게스트)에 가면라이더 포제, 스트라이크 프리덤, 울트라맨 사가도 참전한다.
▲ 흉악한 악, 그리고 게스트 참전을 포함해 총 21명의 히어로가 격돌한다!
스토리 모드와 시리즈 대결로 또 다른 빅매치 성사!
싱글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스토리 모드와 시리즈 대결이 있다. 스토리 모드는 건담, 가면라이더, 울트라맨 등 작품별로 나뉘어 고유 스토리로 전개된다. 무엇보다 세계관이 달라 만날 수 없었던 히어로간의 만남과 갈등, 그리고 대결을 그린 오리지널 내용이 전개돼 팬들의 흥미를 돋운다.
▲ 작품별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와
시리즈 대결은 가면라이더 대 울트라맨, 가면라이더 대 건담, 건담 대 울트라맨으로 팀을 나누어 또 다른 빅매치를 즐겨볼 수 있다. 스토리 모드와 마찬가지로, 오리지널 내용을 기반으로 전개된다.
▲ 오리지널 내용으로 전개되는 시리즈 대결
1대 1 대결! 그리고 연출과 원작과 같아 팬서비스에도 충실
‘히어로즈 버서스’의 히어로간 대결은 실시간 1대 1 방식으로 진행되며, 먼저 상대방 체력을 0으로 만들면 승리하게 된다. 히어로마다 공통으로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 그리고 방어(회피)를 사용할 수 있고 SP 게이지를 소모해 필살기로 공격하면 상대에게 막대한 대미지를 안겨줄 수도 있다. 히어로에 따라 모으기 공격이나 버튼 입력으로 발동하는 특수 공격도 존재한다.
또한, 적의 공격을 가까이서 회피할 시 ‘저스트 회피’가 발동해 슬로우 연출과 함께 아슬아슬하게 피하는 장면이 펼쳐져 전투의 긴장감을 높이며, 원작과 100% 동일한 필살기 및 성우를 기용한 풀음성으로 꾸며져 팬서비스에도 충실한 것이 특징이다.
▲ 근접, 원거리, 그리고 특수 공격을 조합한 자신 만의 콤보로 상대 히어로를 무찌르자
▲ 원작과 100% 동일한 필살기를 보는 재미도 쏠쏠
무엇보다 히어로마다 각기 다른 모션과 액션을 제공해 직접 사용해보는 재미가 있으며, 근접과 원거리, 그리고 필살기로 이어지는 자신 만의 콤보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밖에 각 히어로의 원작 전투 BGM이 삽입되어 있는데, 플레이어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편의를 높였다.
격투 액션에 결정적 한 방! ‘카드시스템’
‘히어로즈 버서스’는 1대 1 결투인 만큼, 플레이어 간의 실력 차로 인해 어느 한 쪽이 일방적으로 승리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게임에서는 이처럼 실력 차에 의해 대결이 일방적으로 흘러가지 않도록, 또 초심자를 배려하는 차원에서 ‘카드시스템’을 추가했다.
▲ 이처럼 플레이 중 랜덤하게 얻을 수 있는 카드
‘카드시스템’의 효율은 발동 타이밍에 따라 위기에서 벗어나거나 불리한 상황에서 역전 기회를 만들어 주는 등 매우 높다. 카드의 종류는 히어로 카드, 리미텍트 카드, 특수 카드, 기타 카드로 나뉘며 총 5장까지 설정해 전투에 임할 수 있다.
▲ 다른 히어로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히어로 카드를 비롯하여
▲ 다양한 부가 능력의 카드를 어떤 타이밍에 사용하느냐가 승리의 관건
히어로 카드는 다른 히어로의 기술을 사용해 공격할 수 있고, 리미텍트 카드는 거리를 둔 상대 히어로 앞으로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등 전투를 보조해주는 유용한 기능이 많다. 특수 카드는 SP 게이지 회복과 같은 보조 기능을, 마지막으로 기타 카드는 공격력과 방어력을 일정 시간 상승시켜준다. 이처럼 총 5장이라는 한도 내에서 어떤 카드를 선택해 전투에 임하고, 어떤 타이밍에 발동하느냐가 승리의 관건이다.
▲ 이 밖에 대결 중 JUDGMENT가 발동하면
▲ 보유한 카드를 모두 사용하는 배틀도 벌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