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서비스 시작한 'DK온라인', 유저 반응 'Good'
2013.02.07 18:36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 북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DK온라인' (사진 제공: 에스지인터넷)
에스지인터넷이 서비스하고 알피지팩토리가 개발한 ‘DK온라인’이 북미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7일 밝혔다.
‘DK온라인’은 북미를 중심으로 유럽과 남미 전반에 걸쳐 4천 5백만 명의 게임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배급사 아에리아 게임즈를 통해 지난 달 공개 서비스를 실시했다.
PC(온라인), 비디오, 콘솔, 모바일 등 전체 신작 게임 중 6위, PC게임 부분에서 3위를 기록한 ‘DK온라인’의 게임 순위는 북미 게임 전문 웹진 ‘게임스팟’을 통해 선정됐다.
에스지인터넷은 이와 같은 ‘DK온라인’의 북미 인기 비결이 수준 높은 현지화 작업과 안정적인 서비스, 게이머 맞춤형 퀘스트 및 컨텐츠 제공, 특색 있는 게임 캐릭터 등 다양한 재미 요소들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워리어(31.9%), 섀도우메이지(28.3%), 팔라딘(22.7%), 소서리스(17.1%)로 특정 캐릭터에 치우치지 않는 고른 선호도를 보이는 것으로 집계됐다.
에스지인터넷 게임사업담당 신효정 이사는 “이번 북미 서비스는 에스지인터넷의 첫 해외 서비스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전성기를 맞고 있는 북미 게임시장에서 온라인게임 한류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DK온라인’은 이번 북미 서비스에 이어 올 상반기 내 유럽 및 태국 서비스 진행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3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4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5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6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7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
-
8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10
15년간 고쳐지지 않은 버그, 드디어 해결한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