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에 부는 액션 바람, 크리티카 7월 중국 첫 테스트
2013.04.19 11:40게임메카 김득렬 기자
▲ 텐센트 신작 발표회에서 공개된 '크리티카' 소개 영상 (영상 출처: 유튜브)
올엠이 개발한 초액션 RPG '크리티카'가 18일 중국 현지에서 개최된 텐센트 게임즈의 신작 게임 발표회인 ‘Games Up 2013’ 행사에서 중국 첫 테스트 일정 및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100여 개의 중국 매체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 'Games Up 2013'은 텐센트 게임즈의 한해 주요 라인업을 소개하는 자리로 이날 '크리티카'는 올 7월 중국에서 첫 대규모 알파 테스트를 시작으로 중국 진출을 본격화하게 된다고 밝혔다.
'크리티카'는 작년 ‘Games Up 2012’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중국 내에서도 기대작으로 높은 관심을 끌어왔으며, 올해 3월 중국 유저와 매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규모 테스트에서도 빠른 게임 전개와 화려한 스킬, 시원시원한 타격감으로 게임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날 행사장에서 '크리티카'의 발표를 맡은 텐센트 게임즈의 마케팅 총괄 책임자 마스 허우(Mars Hou)는 "크리티카는 게임내의 캐릭터, NPC, 보스 몬스터, 배경 등 모든 요소들이 마치 애니메이션처럼 잘 조화되어 있는 플레이 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같은 게임”이라며 “현재 텐센트 게임즈에서 준비 중인 애니메이션 플랫폼을 통해 향후 크리티카의 초액션을 잘 살린 개성 있고, 멋진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올엠의 이종명 대표는 “한국 오픈 직후,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게임 서비스를 할 것”이라며 “계속해서 이러한 분위기를 중국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쉬지 않고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크리티카'는 지난 2월 국내 오픈 후 PC방 순위 사이트인 게임 트릭스에서 종합 10위권에 진입하고, 액션 RPG장르에서는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2
27일 새벽부터, 스팀 ‘좀비 대 뱀파이어’ 할인 시작
-
3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마침내 한국 지역락 해제
-
4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5
[숨신소] 전투 강조한 테라리아 풍 신작 ‘팅커랜드’
-
6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7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中 진출 앞둔 님블뉴런 “이터널 리턴 글로벌 IP 만든다”
-
10
엘더스크롤 풍 아서왕 전설 ‘테인티드 그레일’ 정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