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을 사용한 퍼즐 게임 '퍼즐앤두더지 for Kakao' 출시
2013.06.19 14:49게임메카 강병규 기자
▲ 국내 최초 스크래블 퍼즐 게임 '퍼즐앤두더지' (사진제공: 어썸피스)
‘내가 그린 기린 그림’의 개발사 어썸피스는 국내 최초의 한글 스크래블 게임 ‘퍼즐앤두더지 for kakao’를 오늘(19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퍼즐앤두더지’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한글 스크래블 장르로, 한글을 이용하여 퍼즐을 조합하고 단어를 만드는 스마트 보드게임이다. 이 게임은 유적탐사를 방해하는 두더지를 물리치기 위해 한글 단어 퍼즐을 완성하는 것이 목적으로, 빠른 두뇌회전과 순발력이 요구된다.
‘퍼즐앤두더지 for Kakao’는 단계마다 특별한 단어 테마와 함께 총 100여 종의 두더지가 등장한다. 4글자 이상의 단어를 맞추면 피버 모드가 발동되며, 해당 시간 동안 연타를 실행하면 더욱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임 출시를 기념하여 매일 정해진 시간대에 게임 아이템의 드롭률이 높아지는 버닝타임 이벤트와 상점 내 모든 게임 아이템을 제약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어썸피스 김재우 대표는 “국내에서 아직 생소한 스크래블 게임이지만 한글 단어 조합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게임의 순기능인 재미와 두뇌개발 등의 교육적 차원이 결합되어 새로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 드린다”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어썸피스는 2010년부터 스마일게이트가 청년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SGM(스마일게이트멤버십)에서 아이디어와 기술, 게임 창작에 대한 열정을 인정받아 1기 수료로 창업을 하게 된 모바일 게임 전문 기업이다. 국내 9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내가 그린 기린 그림’과 그림을 그리고 문제를 맞추는 ‘그림으로 말해요’, 귀여운 캐릭터를 등장시킨 횡스크롤 게임 ‘펠리컨 폴 for kakao’ 등 스마트폰 게임을 출시해 왔다.
많이 본 뉴스
- 1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2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3 도파민 폭발 후 밀려오는 허무감, 문명 7 체험기
- 4 발라트로 모바일, 전체이용가에서 청불로 등급 변경
- 5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6 무기고 추가, 디아 4 '마녀술의 시즌' 22일 시작된다
- 7 공룡이 대검 물고 휘두르는 소울라이크, 스팀 등장
- 8 [오늘의 스팀] 판매 1위 찍은 진·삼국무쌍 오리진
- 9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10 시대 전환되는 문명 7, 이제 ‘탱크 대 창병’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