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전 서버 함께 즐기는 '통합 던전' 업데이트
2013.07.24 18:4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블소' 에 새로 업데이트 된 '통합 던전' 시스템 (사진제공: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에서 24일 '통합 던전'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통합 던전 시스템은 모든 '블소' 유저들이 서버 구분 없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던전으로, 지난 5월 말 진행된 부분 업데이트를 거쳐 오늘 본격적으로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소' 에는 하나의 거대한 월드가 형성되어, 기존보다 더 활발한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
통합 던전은 15레벨 이상부터 개인단위 및 파티단위로 입장 가능하고, 6인 파티와 4인 파티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 서버의 캐릭터와 던전의 파티 매칭이 가능하며, 함께 참여한 파티원의 레벨, 무기, 퀘스트 진행에 따라 던전 목록을 선택할 수 있다. 던전은 녹명촌 마물굴부터 백청산맥 영웅급 던전까지 총 35가지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백청산맥 영웅급 인스턴스 던전인 ‘비탄의 설옥궁’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던전 필수 정보를 공개했다. '비탄의 설옥궁' 은 최고 난이도 던전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블소' 의 현재 만레벨인 5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던전 공략을 위한 장비와 무기 획득, 수련 정보를 필수적으로 완료해야 한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론칭사업실 김승권 실장은 “통합 던전 업데이트를 통해 거대한 블소 월드가 만들어졌을 뿐 아니라 활발한 게임 플레이도 가능할 것”이라며, “공개를 앞두고 있는 ‘비탄의 설옥궁’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통합 던전 업데이트와 '비탄의 설옥궁'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bns.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7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8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9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
-
10
스텔라 블레이드, 6월 스팀 신작 중 매출액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