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꽃보다할배가 떴다
2013.08.20 12:01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든 종류의 카드에 강화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꽃보다할배' 캐릭터 카드 추가를 비롯해, 기존 A등급 카드보다 능력치가 10% 강화된 A+(A플러스) 캐릭터카드, 홀짝 아이템을 구매하면 사용횟수가 1회 증가하는 유성주사위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 나만의 개성 있는 인사말 등록 기능과 이용자 최고레벨도 50에서 60으로 상향조정이 이뤄졌다

▲ '모두의마블'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 '꽃보다할배' (사진제공: 넷마블)

▲ '모두의마블'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 '꽃보다할배' (사진제공: 넷마블)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은 19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꽃보다할배' 캐릭터 카드를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모든 종류의 카드에 강화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꽃보다할배' 캐릭터 카드 추가를 비롯해, 기존 A등급 카드보다 능력치가 10% 강화된 A+(A플러스) 캐릭터카드, 홀짝 아이템을 구매하면 사용횟수가 1회 증가하는 유성주사위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또, 나만의 개성 있는 인사말 등록 기능과 이용자 최고레벨도 50에서 60으로 상향조정이 이뤄졌다.
특히 국민 할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꽃보다할배'의 H4 캐릭터 카드들이 이번 업데이트로 '모두의마블'에 전격 등장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미 지난 주부터 SNS상에서 '모두의마블 로고송'을 유쾌, 발랄하게 합창하는 ‘H4’의 모습이 퍼지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캐릭터 카드의 등장시기를 점치기도 했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에서 국민 할배들을 특별히 스페셜 강화카드로 등장시켜 모든 이용자들이 'H4' 카드로 자신의 캐릭터 카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해 '꽃할배들의 활력(活力)'을 더욱 게임상에서도 강조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이번 '꽃보다할배' 캐릭터 업데이트가 국민 캐주얼 '모두의마블'이 넘버원 모바일게임으로 더욱 자리를 확고히 구축해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곧 신규 ‘한국맵’을 통해 이용자가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캐주얼 RPG '몬스터길들이기' '마구마구2013' 등과 함께 넷마블표 모바일게임들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견인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모바일게임 최초로 실시간 4인 네트워크 대전을 구현한 '모두의마블'은 지난 6월11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첫 출시 후 전 세계의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성에 소셜성을 가미해 28일 만에 1천만 다운로드 돌파, 최고 50만 동시 접속자 돌파 등 신기록을 수립하며 인기 캐주얼게임으로 부상했다.
'모두의마블' 업데이트와 관련해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화제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3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6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7
[순위분석] 키네시스 ‘복귀각’ 제대로 열었다, 메이플 2위
-
8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9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10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4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5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6
국내 출시 초읽기, 밸브 하드웨어 전파 인증 완료
-
7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8
락스타 전 개발자 “도쿄 버전 GTA 나올 수도 있었다”
-
9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
10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