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티안, 본 서버에 길드 관련 시스템 전격 도입!
2003.06.05 18:35정우철
바스티안, 이투소프트는 오픈 베타테스트 중인 온라인게임 ‘바스티안’의 그래픽 패치를 비롯해 마법효과 및 길드 관련 시스템을 본서버에 패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패치로 그래픽 효과의 업그레이드는 메이지 클래스가 사용하는 마법에서 특히 그 화려함을 엿볼 수 있다. 전체적으로 스킬 및 마법은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그래픽 효과로 한 단계 발전했으며 마을에서의 광원효과도 추가되었다.
이투소프트의 박용준 마케팅 팀장은 “지금까지도 훌륭한 수준의 그래픽이라고 평가 받아왔지만 앞으로 나올 게임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겉모습도 꾸준히 변화하고 발전해야 된다고 판단했다. 게임 내 기획은 물론이고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함께 선사할 수 있는 바스티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패치의 가장 큰 관심사인 길드 관련 시스템은 테스트 서버에서 안정적으로 구현이 되어 본서버에 적용하기로 결정했으며 특히 지난 주 테스트서버에 거래방 시스템 도입 이후 아이템 거래량이 2배 이상 증가했고 평균 동접자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테스트 서버에는 길드 랭크업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는 길드가 번성할수록 계급이 올라가고 게임상에서 더 많은 혜택을 받는 제도로 길드간의 경쟁과 길드 내부의 실을 다질 수 있도록 한 기능이다. 길드 랭크업 기능 역시 테스트서버에서 약 1주일간 테스트를 거친 후 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