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 건재했다! 디 얼라이언스 '도타2' 지스타서 우승컵 차지
2013.11.18 19:10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지스타 '도타2' 슈퍼매치서 승리를 거둔 디 얼라이언스 팀(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정통 AOS게임 ‘도타 2’의 전 세계 최강팀 초청전인 ‘넥슨 인비테이셔널 슈퍼매치’의 3회차 경기에서 ‘디 얼라이언스’가 ‘디케이’와 ‘포유’를 모두 제압하며, 최대 상금인 1만 5천 달러를 획득했다고 18일(월) 밝혔다.
지난 11월 15일(금)부터 17일(일)까지 부산 ‘지스타2013’ 도타 2 부스에서 열린 3회차 경기는 2세트 선승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디 얼라이언스’는 명성대로 상대인 ‘디케이’와 ‘포유’를 상대로 위협적인 전술과 완벽한 팀워크를 펼치며 단 한 세트도 뺏기지 않는 저력을 과시하며 전승(2승)을 거뒀다.
‘디 얼라이언스’는 상대 팀의 어떠한 전술에도 당황하지 않고, 오히려 경기 중간에 팀원들이 웃으면서 여유를 표시하는 등 시합을 즐겼다. 특히 요나단(LoDa) 선수의 진두지휘 아래 상대팀의 타워(방어 탑)를 순식간에 모두 제거하며 항상 유리한 고지를 선점, 여유롭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디케이’는 ‘포유’를 상대로 2세트에서 단 14분만에 경기를 끝내는 등 압도적인 실력을 선보이며 승을 따냈지만, ‘디 얼라이언스’를 상대로 명성에 걸맞지 않게 경기 내내 지배권을 잃은 경기운영을 한 끝에 완패를 기록, 1승 1패로 상금 7천 5백 달러를 획득했다.
해외팀들에게 승을 모두 내준 ‘포유’는 해외 팀들간의 경험부족으로 최상의 경기력을 펼치지 못하고, 경기를 지켜보는 한국 관중들을 안타깝게 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검열 반대, GoG 성인게임 무료 배포에 100만 명 참가
-
3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4
카드사 압박에 스팀서 삭제된 게임을 무료로 푼 개발자
-
5
카드사 압력에, GTA도 스팀에서 판매 중단될 수 있다
-
6
헨젤과 그레텔 공포 플래시게임, 스팀에 리메이크 나온다
-
7
중국 게임시장 성장 속, '서브컬처’는 쇠퇴하고 있다
-
8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9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10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등 신작 4종 출시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