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무자 무뢰전이 한국에 왔다?!
2003.11.06 09:27게임메카 박진호
캡콤의 대표 3D 액션 어드벤처인 귀무자 시리즈의 최신작품인 ‘귀무자 3’가 발매되기 전 다양한 유저들에게 귀무자 시리즈의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귀무자를 소재로 이나후네 케이지 사단이 제작한 파티 액션게임인 ‘귀무자 무뢰전’. 아직까지 게임에 대한 세부적인 자료가 공개되지 않은 시점에서 ‘귀무자 무뢰전’의 국내 발매일이 가까워 오자 많은 국내 유저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게임메카는 이런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얼마 전 현해탄을 건넌 귀무자 무뢰전 한글판을 비밀리에 플레이하고 게임에 대한 몇 가지 부분을 리포트한다.
1. 오프닝
‘귀무자 무뢰전’의 오프닝이 바뀌었다?! 지난 TGS 2003에서 공개된 ‘귀무자 무뢰전’의 오프닝 영상은 빙산의 일각이었다. 제품판의 오프닝은 공개된 영상 외에 플레이 화면이 특별히 편집된 장면과 캐릭터의 얼굴을 이용한 장면이 추가되어 상당한 볼륨을 자랑하고 있다.
2. 게임구성
공개된 것과 같이 ‘귀무자 무뢰전’의 게임모드는 크게 ‘스토리 모드’와 ‘대결 모드’로 나뉜다. 스토리 모드는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와 같이 어드벤처 적인 요소를 강조, 숙적인 노부나가를 처리하는 내용을 주로 하고 있으며, 대결 모드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 최대 4인까지 배틀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대결 모드의 구성은 기존의 파티게임인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와 비슷며 크게 팀 배틀과 개인전으로 나눌 수 있다. 승부방식은 캐릭터가 다운되었을 때 나오는 혼을 일정량 모으게 되면 승리하게 되는 혼 모으기와 마지막 생존자가 남을 때까지 싸우게 되는 서든데스 등 다양한 방식이 준비되어 있다.
3. 캐릭터
‘귀무자 무뢰전’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귀무자 1과
귀무자 2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중심이 되며 게임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지만, 캡콤의
다른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예를 들어 록맨)나 메인 캐릭터과 관련이 있는 캐릭터(예를
들어 미야모토 무사시)가 숨겨진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 캐릭터들은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등장하게 되며, 공격방식은 해당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에서 사용했던 기술을 사용하게 된다.
이외에 캐릭터가
진화하는 것이 밝혀졌다. 그 중 가장 눈에 띠는 것이 바로 기본 캐릭터 중 가장 인기
없는 잡병, 도족병, 삼안 인데, 이들은 각각 미야모토 무사시, 쟈이드, 무사이드로
진화한다.
4. 조작
버튼 배열은 기본적으로 귀무자 시리즈와 같은 배열로 R1은 방어, □버튼은 공격, △버튼은 가드 브레이크, ○버튼은 점프, ×버튼은 혼 모으기다. 상대 플레이어를 죽이거나 랜덤으로 등장하는 상자를 열어 입수할 수 있는 혼을 일정량 모으면 필살기와 관련된 게이지가 쌓이게 되고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는 게이지에 신호가 들어오면 R2+△버튼을 사용해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액션이 있으며 이는 아래에서 별도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5. 게임특징
1)횡이동
‘귀무자 무뢰전’의 배틀 스테이지에서 각 캐릭터는 횡이동을 할 수 있게 된다. 정확히 이야기 하면 과거 SNK의 대표 격투게임인 ‘아랑전설’과 같이 라인 이동을 할 수 있다.
스테이지는 평원부터 숲 속, 길거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이지에 집, 오두막 등의 다양한 오브젝트가 등장한다. 이런 스테이지에서 캐릭터가 라인이동을 하게 되면 캐릭터는 이 오브젝트의 위로 이동하게 된다.
2)도구
파티 액션게임인 만큼 ‘귀무자 무뢰전’에는 다양한 도구 등이 등장한다. 이미 공개된 것과 같이 야구배트, 칼, 피코피코 해머, 해머, 도깨비 방망이, 마녀 지팡이가 등장하며 그 외에 버스터 런처이라든가 스나이퍼 라이플, 부채, 수류탄, 시한폭탄, 회복아이템, 비술아이템 등 전국시대 분위기와 맞지 않는 도구도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고 있다.
3)일섬, 긴급회피
‘귀무자 무뢰전’에는 적의 허점을 파고들어 적의 숨통을 끊는 일섬과 적의 공격을 회피에 상대 캐릭터 등 뒤로 돌아가는 긴급회피 모드가 등장한다.
일섬은 적과의 공방 중에 적의 허점이 보일 시 □버튼을 누르면 사용할 수 있으며, 성공률이 낮다. 이와 반대로 긴급회피는 플레이어가 원할 때마다 사용할 수 있으며, 바로 적의 배후로 돌아가 적을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구석에서 상대에게 몰리는 상황이나 양쪽에서 다른 캐릭터에게 공격을 당하는 상황에서 사용하게 되면 단 번에 위기를 모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방어시 △버튼을 함께 누르면 체력을 소모하면서 적의 공격을 회피할 수 있게 된다. |
현재 ‘귀무자 무뢰전’의 한글화는 종료된 상태며 최종 테스트를 하고 있는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주부터 차차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와 더불어 내년 3월에 발매예정인 ‘귀무자 3’의 한글화 작업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귀무자 3’는 일본과 동시발매 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6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7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8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9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