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영전, 창술에 능한 여성 무술 캐릭터 '린' 업데이트
2014.01.09 16:14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넥슨은 9일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창을 사용하는 여성 무술 캐릭터 ‘린’을 업데이트한다. ‘린’ 캐릭터는 올 겨울 시즌을 겨냥해 준비한 대규모 업데이트 중 두 번째 주요 콘텐츠로, 마영전에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동양적인 콘셉트의 외모와 작은 키, 잃어버린 왕국 ‘유연국’의 공주라는 배경 등으로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 마영전 신규 캐릭터 '린' 플레이 영상 (영상제공: 넥슨)
넥슨은 9일 자사의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창을 사용하는 여성 무술 캐릭터 ‘린(Lynn)’을 업데이트한다.
‘린’ 캐릭터는 올 겨울 시즌을 겨냥해 준비한 대규모 업데이트 중 두 번째 주요 콘텐츠로, 마영전에 그동안 볼 수 없었던 동양적인 콘셉트의 외모와 작은 키, 잃어버린 왕국 ‘유연국’의 공주라는 배경 등으로 출시 전부터 유저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마영전의 여덟 번째 캐릭터인 ‘린’은 자신의 전용 창인 ‘댄싱 블레이드’를 주무기 삼아 부드럽지만 폭풍 같은 화력을 퍼붓는 창술이 특징이며, 재빠른 몸놀림으로 공격을 가하고 순식간에 자리를 이동하는 전투 스타일을 자랑한다.
특히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본인의 스태미나를 회복하는 기술 ‘낙화/개화’, 창으로 공격하고 크게 뒤로 도약하는 회피 기술 ‘섬풍’, 빠르게 전진하여 찌르는 공격 기술 ‘돌풍’, 액티브 스킬들을 소량의 스태미나와 공격재개 대기시간(쿨타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백화난무’ 등 ‘린’만의 고유한 스킬을 조합해 화려한 액션을 선보인다.
한편, 넥슨은 ‘린’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1월 9일부터 23일까지 린 캐릭터를 생성하고 특정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유저에게 ‘여신의 항해 축복석’, ‘체리맛 사르르 캔디’, ‘강화의 룬’ 등 성장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들어 있는 ‘파이팅 박스’를 제공한다.
또한 1월 9일부터 26일까지 자신의 린 캐릭터 인게임 스크린샷을 마영전 공식 홈페이지 UCC 스크린샷 게시판에 등록한 유저에게 추첨을 통해 ‘헤어 자유이용권’, ‘이너아머 자유이용권’, ‘레이의 뷰티샵 VIP 목걸이’ 아이템을 모두 포함한 ‘뷰티샵 VIP 패키지’를 증정한다.
이 밖에도 1월 12일 오후 6시에 ‘린’의 공식 홍보모델 ‘레이디스 코드’는 유명BJ ‘대도서관’과 ‘아프리카TV’ 방송 ‘발칙한 쇼!’에 출연해 유저들과 함께 ‘찰스레이스’, ‘과일깨기 운동회’, ‘하얀 폭군 레이드’ 등 마영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같은 날 오후 8시 마영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최대+15 강화쿠폰’, ‘무제한 이너아머 자유교환 쿠폰’, 계정 내 캐릭터간 소지품을 공유 할 수 있는 ‘공유 소지품함’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는 ‘골든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의 겨울 업데이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eroe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마비노기영웅전'의 신규 캐릭터 '린' (사진제공: 넥슨)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3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4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5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4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5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6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7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8
74.4%에서 50.2%로, 국내 게임 이용률 3년새 급락
-
9
[오늘의 스팀] MMORPG '와일드 테라 2 ' 무료 배포중
-
10
바하 레퀴엠 두 주인공은 "공포의 그레이스, 액션의 레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