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스프링 2014 예선 참가자 모집
2014.01.28 13:20게임메카 정지혜 기자
▲ 'LoL' 챔피언스 스프링 2014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LoL 챔피언스 스프링 2014’의 예선 참가자를 오는 29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와 온게임넷, 그리고 나이스게임TV의 공동주최로 진행되는 이번 예선은 온-오프라인으로 나눠 개최되던 지난 대회 방식에서 2차에 걸친 예선 모두 오프라인 개최로 변경됐다. 1차 예선의 주요 경기 및 2차 예선의 모든 경기 또한 온게임넷과 나이스게임TV를 통해 공동 중계될 예정이어서, 더욱 많은 팬들이 현장은 물론 TV 등의 채널을 통해 대회를 관람할 수 있을 전망이다.
1차 예선은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용산 보조경기장에서, 2차 예선은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2차 예선의 경우, 기존 8개조 싱글 토너먼트 형태에서 4개조 듀얼 토너먼트 형태로 변경돼 본선 진출팀의 실력이 상향 평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예선 참가 접수는 2월 12일까지 나이스게임TV 홈페이지 내 예선 신청 페이지(http://league.nicegame.tv/circuit/)에서 가능하며 한국 라이브 서버의 솔로 랭크가 골드 등급 이상인 만 17세 이상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최소 5명에서 예비 2명을 포함해 최대 7명까지의 팀을 구성할 수 있고, 동일한 계정을 가진 팀은 최대 2개 팀까지 출전할 수 있다. 예선 결과에 따라 ‘챔피언스 스프링’과 ‘NLB 스프링’의 본선 진출자가 가려지게 된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더욱 많은 팬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며, “갑오년 새해에도 대중 스프츠로 발돋움하고 있는 LoL 리그에 대한 많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8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