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콜라보 개막? '카스온라인2' 마영전 모드 업데이트
2014.01.28 16:18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를 추가한 '카스 온라인2'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28일 밸브 코퍼레이션과 제휴를 맺고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서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를 추가하고,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과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는 ‘마영전’에 등장하는 캐릭터, 맵 등 일부 요소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게임성과 결합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로, ‘마영전’의 인기 캐릭터 4종(이비, 린, 카이, 허크)을 선택해 FPS게임을 즐기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방식은 지도상에 등장하는 몬스터로부터 ‘성역’을 방어하는 PvE로, 최대 8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캐릭터는 입장 시 무작위로 선택되며, ‘마영전’ 캐릭터의 경우 주무기인 ‘총’ 이외에 특정 스킬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예정규 실장은 “두 게임의 개발엔진이 동일해 일부 요소를 호환해보자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다”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 프리미엄 액션이 더해져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2월 10일까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에서 특정횟수 이상 승리하거나, 플레이 한 유저에게 ‘놀 치프틴 해머’, ‘놀 치프틴 헬름’ 등 ‘마영전’ 장신구 아이템을 지급하고, ‘마영전’ 플레이어 중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를 즐기고 특정조건을 만족시킨 유저에게는 ‘포장된 큐미의 회복포션(30개)’, ‘포장된 생도 배지(30일)’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설날 이벤트로 ‘빅시티(BIG CITY)’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에게 미션 완료 시마다 ‘복주머니’를 선물하고, 이들 중 추첨해 ‘멕시카나 치킨 기프티쇼(10명)’, ‘세븐일레븐 피자호빵 기프티쇼(100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접속 유저 전원에게 ‘복주머니 수류탄’, ‘전통모자’, ‘방패연’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설날 세트 패키지’를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공식 홈페이지(csonline2.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2024년, 스팀에서 가장 흥행한 게임은?
- 2 미야우미어 등장, 팰월드·테라리아 컬래버 티저 공개
- 3 [숨신소] 우주 배경 서브노티카 ‘아스트로메티카’
- 4 이 '킹'이 아닙니다! 철권 8 황당한 보상 오류
- 5 [오늘의 스팀] 또 다시 찾아온 ‘팰월드’의 봄
- 6 [오늘의 스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끝없는 추락
- 7 원작 느낌 100%, 엘든 링 '암월의 반지' 실제로 나온다
- 8 24일까지, 위자드 오브 레전드 에픽 무료 배포한다
- 9 로망 구현! 와우에 메카 티라노사우르스 탈 것 나온다
- 10 블본 PC판 나올까? 소니, 카도카와 최대 주주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