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스케치] 고전 IP들의 변신! ‘뿌요뿌요 테트리스’외 3종
2014.02.03 04:00게임메카 허새롬 기자
비교적 포근했던 지난주에는 기발한 인디게임들이 라인업을 장식했습니다. 그 중에는 '브로큰 에이지'처럼 완성도와 작품성을 동시에 갖춘 게임과 '옥토대드'와 같이 인디게임 특유의 기발함으로 무장한 타이틀도 있었습니다. 이 외에 기존작에 새로운 기능을 더해 다른 기기로 이식된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풀부스트’나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4 리턴’처럼 오랜 팬들을 설레게 하는 작품도 있었죠. 하지만 여전히 온라인게임 관련 소식은 잠잠하기만 했습니다.
그럼 이번 주 일정을 전해드립니다. 이번 주에는 ‘뿌요뿌요’ IP를 활용한 ‘뿌요뿌요 테트리스’,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고전 RPG ‘드래곤 퀘스트’의 스핀오프작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2: 이루와 루카의 신기하고 신기한 열쇠’를 비롯한 기존 시리즈의 후속작 2종이 출시됩니다. 최근 문화계 전반에는 ‘복고’를 키워드로 한 다양한 리메이크작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게임업계도 예외는 아닌 것 같습니다. 반면, 온라인게임 쪽 소식은 이번 주에도 없습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 발매 (2월 6일, PS3/PS비타/Wii U/3DS)
▲ '뿌요뿌요 테트리스'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세가 공식 유튜브 채널)
세가에서 개발 중인 퍼즐액션 ‘뿌요뿌요 테트리스’가 6일(목) PS3와 PS비타, Wii U, 3DS로 일본에 발매됩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는 지난 1992년에 발매된 컴파일의 ‘뿌요뿌요’ IP를 토대로 새롭게 제작된 퍼즐 액션게임입니다. ‘뿌요뿌요 테트리스’와 기존 시리즈와의 가장 큰 차이를 꼽자면 같은 몬스터를 세 마리 이상 맞추면 터지는 ‘뿌요뿌요’ 식 퍼즐 외에 ‘테트리스’가 포함됐다는 점입니다. 이 덕분에 ‘뿌요뿌요’ 퍼즐과 테트리스 중 하나를 선택해 대전을 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각각의 모드로 실력을 겨루는 ‘뿌요뿌요 VS 테트리스’ 기능도 지원합니다.
또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모드를 바꿔 게임을 제공하는 ‘스왑’ 기능은 물론 ‘파티’ 시스템을 통해 여러 사람이 함께 단일 게임을 즐길 수도 있어서 여러가지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2: 이루와 루카의 신기하고 신기한 열쇠’ 발매 (2월 6일, 3DS)
▲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2: 이루와 루카의 신기하고 신기한 열쇠' 소개 영상 (영상출처: 스퀘어에닉스 공식 유튜브 채널)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하는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2: 이루와 루카의 신기하고 신기한 열쇠’가 오는 6일(목) 3DS로 일본 출시됩니다.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2: 이루와 루카의 신기하고 신기한 열쇠’는 지난 2001년 발매된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2: 마루타의 신기한 열쇠’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더한 작품입니다. 여기에 일본 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RPG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양한 몬스터가 등장하는데다, ‘포켓몬스터’나 ‘디지몬’처럼 몬스터를 육성하고 진화시키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8비트 그래픽이 풀 3D 화면으로 바뀌었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추가 됐으며 거대 보스도 등장하는 등 몬스터를 육성하는 재미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 발매 (2월 6일, PS3)
▲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 아이비 트레일러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반다이남코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액션게임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가 6일(목) PS3로 일본 발매됩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는 대전 액션게임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시리즈 최초로 부분유료화(Free-to-Play) 방식을 채택한 작품이기도 합니다. 기존 ‘소울 칼리버’ 시리즈 팬이라면 반길 만한 소식이지만, ‘소울 칼리버: 로스트 소드’는 싱글플레이 전용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대전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구에 ‘속성’을 부여하고 각기 상성을 지니게 만들어 보다 다채로운 무기 사용을 유도하고 ‘소울 칼리버 5’를 기반으로 한 자유로운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하는 등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더해졌습니다. 여기에 기존 ‘소울 칼리버’ 시리즈보다 스토리 부분도 많이 강화됐다고 하네요.
‘초 히로인 전기’ 발매 (2월 6일, PS3/PS비타)
▲ '초 히로인 전기' 공식 PV (영상출처: 반다이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반프레스토에서 개발하는 SRPG ‘초 히로인 전기’가 오는 6일(목) PS3와 PS비타로 일본 출시됩니다.
‘초 히로인 전기’는 일본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여러 히로인들을 등장인물로 삽입한 게임으로, ‘디지 캐럿’이나 ‘쓰르라미 울적에’, ‘제로의 사역마’ 등 총 10가지 이상의 작품에서 활약한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더불어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오리지널 캐릭터도 출현할 예정입니다.
또한, 히로인들의 특정 부위를 파괴하면 잠옷이나 고스로리 차림으로 바뀌는 ‘W임팩트’ 기능과 강력한 대미지를 받으면 캐릭터의 상태표시 일러스트가 주저앉으며 서서히 변하는 ‘DOS’ 시스템 등 인물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콘텐츠가 지원됩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8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9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10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