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프 향방 갈린다, 스타2 프로리그 5주차 11일 시작
2014.05.09 18:3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SK텔레콤 스타2 프로리그 2014시즌(이하 프로리그) 3라운드의 마지막 5주차가 11일(일) MVP와 삼성 갤럭시 칸의 대결로 막을 연다.
4주차에 이미 SK텔레콤 T1이 정규 라운드 우승을 해낸 상황이지만, 프로리그 포인트와 라운드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잡기 위한 나머지 팀들의 대결 덕에 더욱 치열한 승부가 펼쳐지는 한 주가 될 전망이다.
3라운드 전승을 달리던 KT 롤스터가 4주차에 2패를 기록하면서 중위권은 더욱 혼전 양상이다. KT 롤스터가 라운드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 짓지 못했기 때문이다. KT 롤스터는 남은 1경기를 세트 득실에 관계 없이 승리하기만 한다면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직행하게 된다. 그러나 패배할 시엔 최악의 경우 플레이오프 탈락까지 생각해야 하기에, 마지막 경기의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결국 라운드 플레이오프 진출팀을 결정짓는 열쇠는 아이러니하게도 탈락이 확정된 프라임과 MVP에 달렸다. 프라임과 MVP는 잔여 경기들을 3:0으로 승리하더라도, 주의나 경고 등의 승점 변수가 없는 한 라운드 플레이오프 탈락이 확정이다.
반면 이 두 팀을 제외한 나머지 팀들이 모두 마지막 주차에 1경기씩을 남겨두고 있기 때문에, 이 두 팀이 ‘고춧가루 부대’ 역을 해낼 경우 그대로 라운드 플레이오프 진출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 특히 현재 중위권 팀은 마지막까지 세트 득실을 지켜봐야 하기에 결과가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이다.
3라운드 5주차 경기는 5월 11일(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W타워 지하 1층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고, 게임 채널 스포TV 게임즈(IPTV - KT Olleh TV 채널 283번, SK B TV 채널 262번, LG U+ 채널 109번, 케이블 TV - CJ헬로비전 디지털 채널 122번)으로 생중계된다. 인터넷에서는 네이버 스포츠(http://sports.news.naver.com), 아프리카TV(http://afreeca.com), 유튜브(http://www.youtube.com/eSportsTV), 트위치TV(http://twitch.tv/sc2proleague)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4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5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6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7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8
카드사 맘대로 하는 스팀 성인게임 검열, 법으로 막는다
-
9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
10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