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리미티드, 2분기 대형 업데이트 '몬트샤인 공방전' 추가
2014.05.16 18:17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썬 리미티드'의 몬트샤인 공방전 소개 영상 (영상제공: 웹젠)
웹젠은 15일, 자사가 개발/서비스하는 MMORPG '썬 리미티드'에서 대규모 공성전 ‘몬트샤인 공방전’ 및 새 PvP전장 ‘골드러쉬’를 업데이트하고, ‘몬트샤인 공방전’의 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몬트샤인 공방전’은 ‘썬 리미티드’의 공성전 ‘피의 성전’에서 1개 이상 성을 점령한 길드만 참여할 수 있는 최대 규모의 공성전이다. 해당 공성전은 진행 시간에 상관없이 목표달성 여부를 겨루는 다른 공성전과 다르게 제한된 시간 동안 진행된 공성전이 종료되는 시점에서의 목표달성을 겨루는 방식으로, 공성전 내내 더욱 치열한 방어와 공격을 주고받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해당 공성전에 승리한 길드는 일주일 간 다른 모든 영지를 점령한 것과 같은 ‘공격력/방어력 증가’ 등 최고 옵션의 ‘버프’는 물론 고급 액세서리 아이템 등 게임 내 최상위의 공성전 보상 혜택을 받게 된다.
오늘(16일) 공개된 게임 영상에서는 ’투석기’ 병기를 이용해 성벽을 공격하는 공격측과 이를 수비하는 수비측의 치열한 공성전투와 함께 성 내부에서 최종 오브젝트를 두고 벌이는 대규모 육탄전의 모습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PvP전장 ‘골드러쉬’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첫 선을 보였다. ‘골드러쉬’는 제한시간 동안 몬스터나 대결 상대를 사냥해 더 많은 ‘골드(포인트)’를 모은 팀이 승리하는 PvP콘텐츠다. 해당 전장에서는 상대팀과 겨루면서 더 많은 ‘골드’를 보유하고 있는 팀원을 목표로 팀 단위의 전략적인 공략과 방어를 진행하는 재미를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2분기 내에 ‘길드건물’ 등 길드콘텐츠를 더해 게임 내 커뮤니티 요소를 강화하고, 게임 몬스터를 수집해 ‘체력 증가’ 등 패시브 스킬을 얻을 수 있는 ‘몬스터 도감’ 등의 새로운 즐길거리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오는 6월 12일까지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해당 기간 동안 ‘몬트샤인 공방전’에 2회 이상 참여한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거쳐 ‘유니크 1차 무기’ 등을, 신규 PvP 전장 ‘골드러쉬’를 10회 참여한 회원전원에게는 조합 재료 ‘핏빛의 정령석’ 등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하루 3시간 이상 게임에 접속한 회원들 중 추첨에 당첨된 회원에게 ‘사제의 반지’등 매일 지정 보상을 제공하고, 평일 및 주말 저녁에는 최대 150%의 추가 경험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웹젠의 MMORPG ‘썬 리미티드’의 업데이트 정보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http://sunonline.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썬 리미티드'에 추가된 몬트샤인 공방전 및 골드 러쉬 스크린샷(사진제공: 웹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