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 온라인, 동접폭주로 서버별 채널추가
2004.07.22 11:15게임메카 박진호
그라비티는 지난 15일부터 실시된 온라인게임 로즈 온라인의 4차 클로즈베타테스트 동시접속자수가 4,000명을 돌파해 각 월드서버의 채널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널추가에 대해 그라비티는 “로즈 온라인의 4차 클로즈베타테스트에서는 최대 3,0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각 채널에 대한 안정성을 테스트할 계획이었다”며 “이번 채널추가는 너무 많은 유저가 집중돼 계획보다 빨리 게임진행에 불편함이 생겨 실시했다”고 말했다.
현재 로즈 온라인의 각 월드서버는 최대 7개의 채널을 오픈할 수 있기 때문에 총 2만 명의 동시접속자를 소화할 수 있는 처리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라비티는 이를 통해 각 월드서버별로 개설된 채널을 유동적으로 오픈, 운영하면서 곧 실시할 오픈베타테스트 준비할 계획이다.
한편 로즈 온라인의 가입자수와 동시접속자수는 테스트가 시작된 지난 15일부터 현재까지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서버오픈시간 연장에 대한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미소녀+변신로봇, 니케 출신 제작진 신작 '테라리움'
- 2 오버워치 넷플릭스 애니 "있었는데요, 없어졌습니다"
- 3 똑똑한 게이머 주목! 스팀 '턴제 RPG' 할인 연다
- 4 “에픽 스토어 사실상 차단” 팀 스위니, 삼성에 소송
- 5 [롤짤] 주인공은 린킨 파크? 롤드컵 뮤비 주객전도
- 6 G식백과 게임법 위헌 헌법소원, 21만 명 이상 참여
- 7 [순위분석] 고진감래, 이터널 리턴 상위권 굳히기 성공
- 8 캡콤,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차기작 개발 중
- 9 [기승전결] 핵쟁이는 개구리로, 밸브 신작 '데드록'
- 10 [숨신소] 참 쉽죠? 동화풍 건설게임 ‘타이니 글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