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세명-홍익, 카트라이더 대학 3강
2006.01.04 11:34게임메카 박진호
|
카트라이더 대학 최강은 경희대학교. 넥슨은 지난해 여름부터 진행된 `KTF Na 카트라이더 대학 최강전`에서 경희대학교 ‘프로젝트 R’팀이 영예의 우승컵을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카트라이더` 개발팀의 이름을 본떠 ‘프로젝트 R’이라 팀 이름을 지은 경희대학교 대표팀은 여성 팀장 나진희 양을 중심으로 초반부터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눈길을 모았다. 프로젝트 R팀은 지난 해 3월 넥슨에서 진행했던 전년도 대학 최강전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선수들이 재 결성 한 팀으로 그 실력을 이미 증명한 바 있다. |
넥슨의 설명에 따르면 최종 결승에는 우승팀인 경희대학교 ‘프로젝트 R’팀과 세명대학교 ‘풍산개멍멍’팀이 진출해 마지막까지 박빙의 승부를 벌였다. 준우승은 세명대학교‘풍산개멍멍’팀이, 3위는 홍익대학교 ‘HIU’팀이 차지했다.
‘프로젝트 R’팀의 나진희 양은 “카트라이더 대학 최강전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며 "카트라이더를 통해 친구들끼리 함께 게임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나 양은 “카트라이더 유저로서 앞으로도 더욱 재미있고 즐거운 카트라이더가 되길 기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KTF 후원으로 개최된 `KTF Na 카트라이더 대학 최강전`은 총 상금 3,000만원 규모의 오프라인 대회로 9월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해 총 16 팀들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10월부터 온게임넷 방송과 함께 팀 간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됐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6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7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8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