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투비트, 중국서 동접 13만명 돌파
2006.08.23 18:09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네오위즈는 온라인 뮤직 레이싱 게임 알투비트가 지난 주말 중국에서 오픈베타 서비스를 실시 이후 처음으로 동시접속자 수 1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6일 중국의 최고 게임 포털 사이트 운영사인 ‘텐센트’를 통해 오픈 베타테스트를 개시 후 40여일 만에 일이다. 중국 현지에서 `QQ인수(QQ音速)`란 이름으로 서비스되는 알투비트는 뮤직 레이싱이라는 독창적인 장르를 형성하며 음악이라는 친밀한 소재와 쉬운 조작법으로 13억 중국 온라인게임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유료화 이후 지속적으로 트래픽이 증가하고 있다.
현재 중국, 일본 등 아시아 3국에서 동시 서비스하고 있는 알투비트는 기존의 음악 게임과 레이싱 게임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순수 국내 기획력과 개발력으로 탄생한 신개념 뮤직레이싱 게임으로 이번 중국 동시접속자 12만명 돌파를 통해 국내 및 해외에서 승승장구하는 글로벌게임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네오위즈는 원할한 중국 서비스를 위해 텐센트와 세계적인 4대 유명 음반사인 EMI를 비롯, 30여개가 넘는 음반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중국의 최신 인기곡들을 적절하게 공급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23일부터 7월 23일까지 북경, 상해, 천진 등 25개 도시에서 펼쳐졌던 중국 WCG 전국대회에도 참여해 중국 대륙에 적극적으로 실시한 ‘알투비트’ 알리기가 유저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 퍼블리싱사업팀 신현근팀장은 “9월 달 중국 현지 동시접속자수 증가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중국에서 한류열풍을 이어가는 캐주얼게임의 대표주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오늘의 스팀] 페이트/할로우 아타락시아 리마스터 호평
-
4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5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6
문명 시리즈 포함, '4X’ 게임 스팀 할인 열린다
-
7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내년 1분기로 연기
-
8
디아블로 4 총괄 로드 퍼거슨, 블리자드 떠났다
-
9
[겜ㅊㅊ] 할인 찬스! 최근 출시된 4X 전략게임 4선
-
10
내 공포 내성은 몇 점? ‘공포내성진단테스트’ 20일 출시